주체107(2018)년 3월 12일
남조선단독선거를 반대배격하기 위한 선전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1948년 3월 12일]

김 일 성

남조선단독선거를 반대배격하기 위한 선전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

북조선인민위원회 선전국장에게 준 지시

1948년 3월 12일

오늘 우리 나라에는 미제의 《단선단정》조작책동으로 말미암아 국토와 민족이 분렬될 엄중한 위기가 조성되였습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우리의 국토를 분렬시키고 남조선을 저들의 식민지로 만들려는 음흉한 목적으로부터 모스크바3상회의결정실행을 위한 쏘미공동위원회사업을 파탄시켰습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남조선에서 반미기운이 높아가고있으며 북조선인민들이 단결하여 자기 힘으로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하여 분발하고있는 현실을 보고 조선을 식민지화하려는 저들의 목적이 쉽게 실현될수 없다는것을 알게 되였습니다. 이렇게 되자 미제국주의자들은 조선문제를 비법적으로 유엔에 끌고갔으며 유엔에서 저들의 거수기를 발동하여 유엔림시조선위원단이라는것을 조작하고 그 감시하에 남조선에서만이라도 괴뢰정부를 조작하기 위한 단독선거를 실시하려 하고있습니다. 미제국주의자들과 그 주구들이 남조선에서 단독선거를 실시하고 괴뢰정부를 조작하게 되면 나라와 민족이 분렬되고 남조선은 미제의 완전한 식민지로 전락되고말것입니다.

우리는 조성된 정세에 대처하여 망국적인 남조선단독선거를 분쇄하고 민주주의적조선통일정부를 수립하기 위한 투쟁에 남북조선의 모든 애국력량이 떨쳐나서도록 선전사업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우선 유엔림시조선위원단의 감시하에 남조선에서 단독선거를 실시하려는 미제의 흉계를 철저히 폭로하여야 하겠습니다.

유엔림시조선위원단은 조선문제를 해결할 권리도 능력도 없으며 미제의 지령을 집행하는 사환군들의 집단입니다. 이 위원단에 망라되여있는 나라들은 대부분이 미국에 정치, 경제적으로 예속되여있는 나라들입니다. 미제국주의자들에게 예속되여 자기 나라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는자들이 어떻게 남의 나라 문제를 해결할수 있겠습니까. 유엔림시조선위원단은 미제국주의자들이 남조선에서 괴뢰정부를 조작하는것을 합리화하고 조선에 대한 미제의 식민지예속화정책을 은페하기 위한 침략도구에 지나지 않습니다.

선전사업에서는 유엔림시조선위원단의 정체와 그것을 통하여 추구하는 미제의 음흉한 침략적목적을 인민들에게 똑똑히 알려주는데 힘을 넣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전체 인민들이 유엔림시조선위원단의 정체를 똑바로 알고 그것을 견결히 반대배격하며 미제가 남조선에서 강행하려는 단독선거를 저지파탄시키기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합니다.

리승만역도의 반동적인 정체도 적라라하게 폭로하여야 합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앞으로 조작될 괴뢰정부에 리승만을 《대통령》으로 들여앉히려 하고있습니다.

리승만은 극악한 매국노이며 민족반역자입니다. 이자는 오늘 남조선에서 미제의 식민지예속화정책을 집행하는 하수인노릇을 하고있으며 조국의 완전자주독립을 위하여 투쟁하는 남조선인민들을 가혹하게 탄압하고있습니다. 미제의 비호를 받고있는 리승만의 죄악을 력사적으로 낱낱이 폭로하여야 합니다.

다음으로 남북조선의 모든 애국적민주력량이 단결하여야 미제의 《단선단정》조작책동을 분쇄할수 있다는것을 잘 해설선전하여야 합니다.

남북조선 전체 인민들이 굳게 단결하는것은 민주주의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에서 승리의 결정적담보입니다. 단결된 인민만이 민족적해방과 자주독립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은 력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입니다. 우리가 항일무장투쟁에서 승리할수 있은것도 유격대를 강화하고 각계각층의 광범한 반일애국력량을 결속하여 강력한 반일민족통일전선을 형성하고 싸웠기때문입니다.

남북조선의 제 정당, 사회단체들과 각계각층 인민들이 강력한 통일전선을 형성하고 굳게 단결한다면 능히 미제와 그 주구들의 단선조작책동을 분쇄하고 민주주의자주독립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승리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각당, 각파, 각계각층이 자기의 사상과 주의주장을 앞세우지 말고 조국의 완전자주독립을 달성하려는 하나의 목적을 위하여 굳게 단결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잘 해설선전하여야 합니다.

지금 남북조선 정당, 사회단체대표자들의 회의를 소집할데 대한 우리의 방안에 대하여 남조선의 좌익, 중간정당들과 사회단체들은 물론 완고한 민족주의자들인 김구, 김규식과 같은 우익정객들까지도 지지하여나서고있는데 우리는 그들과도 단결하여야 합니다.

김구, 김규식에 대하여 말한다면 지금까지 반공을 주장하던 사람들이지만 그들의 단점만 보려고 하여서는 안됩니다. 김구, 김규식이 민족적립장에 서있고 최근에 와서는 우리가 제의한 남북협상방안에 대하여 지지를 표시하고있으며 미제와 리승만도당의 민족분렬책동을 반대하여나서고있습니다. 이런 조건에서 우리는 그들의 과거지사를 따질것이 아니라 그들과 단결하는 길로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남조선단독선거를 반대하고 민주주의적통일정부를 수립하려는 우리의 립장에 공감을 표시하고있는데 대하여 환영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비록 사상과 리념이 다르고 과거가 떳떳치 못한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조국의 통일독립을 위하여 투쟁하려고 한다면 그들과 단결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전민족이 굳게 단결하여야만 미제와 그 주구들의 단독선거음모를 분쇄하고 나라와 민족을 분렬의 위기에서 구원할수 있다는것을 광범히 해설선전하여야 하겠습니다.

동시에 남북조선의 애국력량의 단결을 파괴하려고 악랄하게 책동하는 미제와 그 주구들의 죄행을 폭로단죄하여야 합니다.

미제와 그 주구들은 우리 민족이 단결되는것을 제일 두려워하고있습니다. 그들은 지금 우리 민족의 단결을 파괴하기 위하여 온갖 비렬한짓을 다하고있습니다. 우리 민족내부에 반목과 불화를 조성하고 민족의 단결을 방해하려는 미제와 그 주구들의 책동을 분쇄하지 않고서는 남조선단독선거를 저지파탄시킬수 없을뿐아니라 지금 준비하고있는 남북조선 정당, 사회단체대표자들의 협상도 성사시킬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남북조선인민들에게 우리 민족의 단결을 방해하고 파괴하려는 미제와 그 주구들의 악랄한 책동과 죄행을 똑똑히 알려주고 그들로 하여금 적들의 책동에 대하여 경각성을 높이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북조선에 수립된 민주주의제도의 우월성에 대한 선전도 잘하여야 합니다.

나라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향유하려는 우리 인민의 념원은 해방후 북조선에서 비로소 실현되게 되였습니다. 우리는 해방후 온갖 난관을 극복하면서 인민정권을 세우고 제반 민주개혁을 실시하여 북조선에 진정한 민주주의제도를 수립하였습니다. 북조선인민들은 누구나 다 나라의 주인으로서 평등한 권리를 가지고 정치생활에 자유롭게 참가하고있으며 자기의 로동으로 행복한 새 생활을 꾸려나가고있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제도가 확립되여있는 북조선은 조선의 완전자주독립을 위한 믿음직한 기지로 되고있습니다.

선전부문 일군들은 해방후 북조선에서 토지개혁을 비롯한 제반 민주개혁을 짧은 기간에 성과적으로 실시하여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의 면모를 일신시킨데 대하여서와 북조선인민들이 민주주의제도하에서 진정한 정치적자유와 권리를 가지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고있는데 대하여 구체적인 자료를 가지고 광범히 소개선전하여야 하겠습니다.

선전국에서는 이러한 방향에서 남조선단독선거를 분쇄하기 위한 선전사업을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