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29일
건강에 좋은 자전거타기

 

많은 사람들이 리용하는 간편한 운수수단의 하나인 자전거는 신체단련에도 효과가 큰것으로 알려져있다.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천천히 자전거를 타면 맥박이 보통 최대수치의 65%를 초과하지 않는다.

그리고 20분이상 자전거를 타고 움직이면 몸안의 지방을 분해시킬수 있다.

건강에 좋은 몇가지 자전거타기에 대해서 본다면 다음과 같다.

우선 빠른 속도로 자전거타기이다.

자전거를 빠른 속도로 타면 맥박이 최고 85%이상에 도달할수 있다.

빠른 속도로 자전거타기를 하면 운동을 세게 한 후에도 몸이 불편한감이 없고 보다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는데도 유리할뿐아니라 그 지속시간도 연장할수 있게 한다.

그리고 심장과 페의 기능도 단련할수 있다.

다음으로 속도를 변화시키면서 자전거타기이다.

이 운동은 심장과 페의 기능을 높여주는것과 함께 운동에 취미를 가지게 한다.

그러므로 자전거를 타고 일정한 거리를 빨리 달리다가 속도를 변화시켜 즉 천천히 타기를 배합하면 몸단련효과가 더 크다.

다음으로 중간속도로 자전거타기이다.

맥박을 최대수치의 65~85%로 조절하는것은 심장과 페의 기능 및 신체의 운동능력을 높이는데 좋은 방법이다.

몸을 단련할 때에는 우와 같이 여러가지 운동방식을 엇바꾸어 진행하는것이 좋다.

그러나 그중에서도 한가지 운동방식을 기본으로 하면서 동시에 기타 방식들을 결합하여야 더 좋은 단련효과를 볼수 있다.

자전거를 리용한 몸단련을 방금 시작하였을 때에는 속도를 너무 빠르게 하지 말아야 하며 시간은 보통 20~40분으로 정하는것이 좋다.

그리고 그 사이에 피로가 느껴지면 한동안 지나 1~2분동안 천천히 타면서 체력을 회복시켜야 한다.

그후 운동강도와 지속시간을 점차 늘여야 한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