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비타민》― 음이온공기

 

공기속에는 늘 음이온과 양이온이 섞여있다.

양이온과 음이온을 통털어 공기이온이라고 하는데 그의 크기와 이동속도에 따라 가벼운 이온, 중간이온, 무거운 이온으로 나눈다.

음이온가운데서 사람들의 건강에 제일 좋은 영향을 주는것은 1V의 전기마당속에서 1초동안에 0.5~ 2cm정도의 속도로 움직이는 가벼운 음이온이다.

무더운 여름철에 공원, 수림지대, 해변가와 폭포근처에 가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데 이것은 모두 공기속에 음이온이 많기때문이다. 공기속에 섞여있는 음이온은 사람의 건강에 매우 좋은 영향을 준다.

음이온은 사람들의 숨길과 페, 피부를 통하여 몸안에 들어가 세포와 피, 대뇌피질에 작용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여러가지 병치료효과를 나타낸다.

음 이온은 모세피줄을 넓혀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피속에 음이온이 많아지면 세포의 활동이 좋아져 영양물질이 잘 공급되고 로페물이 빨리 배설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물질대사가 왕성해지고 심장활동이 좋아진다. 음이온은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며 입맛을 돋구고 잠이 잘 오게 할뿐아니라 머리를 맑게 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

공기속의 음이온량은 도시보다 농촌에 많고 나무가 무성한 곳과 폭포가 있는 곳에 많다.

음이온은 이처럼 여러가지 독특한 효능이 있으므로  《공기비타민》이라고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