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식료품

 

흑색식료품이란 겉보기에 색갈이 검은색 또는 자주빛이 나는 색의 식료품이다.

례를 들어 검은쌀, 검은콩, 검은참깨, 검은참나무버섯, 밤나무버섯 등이다.

흑색식료품은 영양가가 풍부하며 자연적인 색, 향기, 맛을 가지고있을뿐아니라 일정한 치료효과까지 나타낸다.

흑색식료품은 쌀류의 백색식료품, 고기류의 붉은색식료품, 과일, 남새류의 푸른색식료품에 비하여 더 많은 치료효과를 가지고있다.

과학자들은 음식물의 천연색소가 점점 진해질수록 영양성분이 더 많고 영양물질이 더 풍부하며 식료품의 조성이 보다 합리적이라는것을 밝혀냈다.

콩을 실례로 들면 흰콩은 단백질이 22%, 누런콩은 단백질이 36%, 푸른콩은 단백질이 37%, 검은콩은 단백질이 49%이다.

또한 검은쌀은 흰쌀에 부족한 카로틴과 비타민 C를 포함하고있으며 단백질과 지방함량은 흰쌀보다 0.5~1배 더 높고 비타민 B₁와 광물질의 함량은 1~3배 더 높다.

그리고 보양과 원기를 돋구는 작용을 하므로 《보혈미》,《약미》라고 불리우며 옛날에는 왕에게 진상하는 식료품으로 되였었다.

적지 않은 나라들이 《붉은색식료품》때문에 일련의 병이 생긴것으로 하여 《흑색식료품》에로 눈길을 돌리고있다.

천연흑색식료품에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균형적이며 붉은색식료품에 의하여 일어나는 질병들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것을 알게 된 후 적극적으로 《흑색식료품》을 연구개발하고있다.

동시에 사람들은 점차 《흑색식료품》이 가지는 치료작용에 대하여 알게 되였다.

즉 검은쌀은 원기를 돋구고 페를 튼튼하게 하며 위를 덥혀주고 눈을 밝게 하며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한다.

검은콩은 영양을 보충하고 피를 맑게 하며 허약을 보양하고 검은 머리칼이 나오게 하는 기능이 있다.

검은참깨는 간과 장기를 보호하고 피를 맑게 하며 머리칼이 나오게 하는 작용을 한다.

검은참나무버섯은 피를 맑게 하고 뇌를 보양하며 몸을 가볍게 하고 피가 생기게 하는 등의 기능을 한다.

사람들은 밤나무버섯이 항암작용을 한다는것을 알게 되였다.

흑색식료품은 이미 세계적인 건강식료품으로 되였으며 앞으로 보다 광범히 리용될것으로 보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