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9일
항생제를 사용할 때 알아야 할 점

 

오래전부터 질병치료에 리용되여오고있는 항생제는 일반적으로 알약용, 근육주사용, 정맥주사용 등으로 나눌수 있다.

항생제는 병원성균뿐아니라 인체에 필요한 정상세포도 죽일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소화장애, 콩팥장애, 청신경장애, 간장장애, 피부병, 알레르기아증상 등 합병증이 생기게 된다.

그러므로 항생제를 쓸 때에는 병에 대한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항생제를 의사의 지시에 따라 써야 한다.

항생제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피부반응검사를 하고 치료방법, 치료일수, 사용량을 정확히 지켜야 한다.

항생제를 쓸 때에는 비타민제를 함께 써야 좋다.

항생제는 오래 쓰지 말아야 한다.

항생제를 오래 쓰면 입안이나 숨길, 밸 등의 점막에 항상 있는 미생물들이 적어지고 항생제에 감수성이 없거나 견딜힘이 세진 다른 미생물들이 많아지게 된다.

이렇게 되면 그에 따르는 병이 생기게 되는데 제일 위험한것은 칸디다라는 병이다.

이것은 입안, 식도, 위, 밸, 숨길, 피부, 콩팥, 뇌수 등 여러 기관에 생기는 병인데 때로는 칸디다성패혈증이나 심내막염이 생기여 생명에 위험하다.

이밖에도 항생제를 오래 쓰면 밸안에서 미생물들이 죽어버려 비타민B결핍증이 생길수 있으며 전염병을 앓은 다음에도 몸안에 면역물질이 적게 생겨 다시 그 병에 걸리거나 도질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항생제에 대한 상식을 잘 알고 알맞춤하게 써서 이로 해서 오는 후과들을 미리 막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