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8일
강서약수는 어떤 질병치료에 좋은가

 

강서약수는 수백년전부터 알려진 이름있는 약수들중의 하나이다.

강서약수는 탄산-수소탄산염천이다.

이 약수에는 광물질들과 수소탄산이온,칼시움이온,나트리움이온,철이온을 비롯한 이온성분들과 많은 미량원소들이 들어있다.

이름난 강서약수는 치료폭이 넓고 그 효과가 큰것으로 하여 사람들속에서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있다.

강서약수는 지난 시기 주로 마시는 방법에만 의존하면서 사람들의 위장관질병치료에 리용되여왔다.

그러나 약수에 대한 연구가 심화되여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밝혀짐으로써 소화기계통질병만이 아니라 비뇨기계통질병,물질대사질병, 간 및 열물길계통질병,부인과질병 등 여러 계통의 질병치료에 널리 쓰이는 만병통치의 자연치료인자로 인정되고있다.

위병을 비롯한 소화기계통의 병의 예방과 치료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는 강서약수는 마시는 시간,마시는 량,마시는 약수의 온도에 따라서 위의 산도가 낮을 때는 높이고 높을 때는 낮추는 등으로 위의 기능을 좋게 하며 위와 장의 염증들을 없애고 소화가 잘되게 한다.

또한 간장,열주머니 및 열물길계통의 염증을 없애고 간장의 대사과정과 그 기능들을 좋게 하며 열물이 잘 나오게 한다.

이밖에도 강서약수는 콩팥의 기능에도 영향을 준다.

약수에는 또한 철이온이 많이 들어있어 피를 만드는 기능을 도와줌으로써 빈혈에도 좋다.

이렇게 강서약수는 만성위염,위 및 십이지장궤양,만성소대장염,위수술후유증,만성간염,만성취장염,만성신우신장염,동맥경화증,인후염 및 후두염,고혈압병 등에 적극 리용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