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검은색, 붉은색식료품

 

-  인기있는  검은색식료품

자연계에  있는  여러가지  천연식료품의  영양가는  그것들의  색갈과  관련된다고  한다.

천연식료품을  영양가가  높은  순위로  배렬하면  검은색식료품이 첫째이고  붉은색,  누런색,  흰색순위이다.

따라서  지금  《검은색식료품》을  먹는것이  류행되고있는데  검은쌀,  검은콩,  검은강냉이,  검은밀,  검은참깨,  검정귀버섯,  검은대추, 밤나무버섯,  다시마,  김,  메주장, 검정닭,  거부기  등이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있다.

검은색천연식료품이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것은  맛도  좋고  영양소가  풍부하기때문이다.

검은쌀에는  인체에  필요한  17가지  아미노산과  철,  칼시움,  린, 아연  등  여러가지  미량원소들,  비타민  B₁,  B₂,  B₆,  천연색소가 들어있다.

검은쌀을  많이  먹으면  비위가  튼튼해지고  눈이  밝아지며  임신부인  경우에  허약해진  몸을  추켜세울수  있다.

검정닭고기에도  17가지  아미노산이  들어있는데  이것들은  인체가 더위,  추위를  이겨내고  피로를  물리치며  면역력을  높이고  로쇠를 방지할수  있게  한다.

검정귀버섯은  혈소판이  응고되는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므로 관상동맥병과  동맥경화에  좋다.

밤나무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작용을  한다.

검은참깨에  들어있는  비타민  B는  세포분렬을  촉진시키고  인체의 로화를  방지한다.

-  인체저항력을  높이는  붉은색식료품

붉은쌀,  붉은콩,  붉은고구마,  도마도,  홍당무우,  빨간고추,  빨간유채,  빨간사과  등  붉은색식료품에  β-카로틴이  들어있는데  바로  이것이  붉은색소와  함께  인체저항조직세포의  활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그러므로  붉은색식료품을  많이  먹으면  감기를  예방하고  유기체의  저항력을  높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