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10일
추천수 : 1
지난해보다 정보당 들쭉생산량 증가

백두산청년들쭉사업소에서 지난해보다 정보당 들쭉생산량을 1.1배로 늘이였다.

고산지대의 불리한 조건속에서 지난 2년간 300여정보의 들쭉밭이 규격포전으로 정리되고 수십정보의 밭이 새로 조성되였으며 수만그루의 나무가 뿌리내려 바람막이숲이 형성되였다.

백두산청년들쭉사업소에서는 줄식재배, 전면가지잘라주기에 의한 포기갱신 등의 선진재배방법을 적극 받아들이고 겨울철에 나무모들이 얼지 않게 철저한 대책을 세우는 한편 종업원들속에 들쭉나무비배관리에 필요한 과학기술지식과 경험을 널리 보급하였다.

년초부터 들쭉나무비배관리를 깐지게 하고 지력을 높이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온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하여 고온현상이 지속되는 속에서도 좋은 작황이 마련되였다.

사업소에서는 날자별, 포전별에 따르는 들쭉따기계획을 세우고 뿌리덮어주기 등 여러 작업공정이 동시에 진행되는 조건에 맞게 로력조직을 합리적으로 하여 지난해보다 들쭉따기를 한주일 앞당겨 끝냈다.

한편 삼지연군에서는 력량을 집중하여 적기에 들쭉을 수확하고 열매를 따는 족족 삼지연들쭉음료공장에 보내주기 위한 수송사업도 힘있게 내밀고있다.

리수정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