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4일
추천수 : 0
각지에서 첫 체육의 날 활발히 진행

뜻깊은 새해 주체109(2020)년의 첫 체육의 날을 맞으며 온 나라 방방곡곡이 대중체육열기로 들끓었다.

성, 중앙기관들에서 체육경기들이 활기를 띠고 진행되였다.

배구, 탁구, 사격경기에 출전한 농업성, 륙해운성 등의 정무원들은 평시에 련마해온 기술을 남김없이 발휘하며 낮고 빠른 공에 의한 강한 순간타격, 민첩한 기동과 정확한 걸어치기를 비롯한 통쾌한 장면들을 련이어 펼쳐보이였다.

평양시안의 공장, 기업소, 교육기관들도 다양한 대중체육활동으로 체육의 날 분위기를 한층 돋구었다.

 

김정숙평양제사공장, 평양326전선종합공장 종업원들은 축구, 롱구, 수영, 바줄당기기 등 다채로운 경기들로 구내를 들썩하게 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 대성구역 5월13일룡남고급중학교, 대동강구역 청류초급중학교를 비롯한 각급 대학들과 고급중학교, 초급중학교들이 여러 구기종목의 경기와 유희오락경기들로 이채를 띠였다.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형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된 룡성구역안의 고급중학교, 초급중학교, 소학교들사이의 스케트경기에서 선수들은 지덕체를 겸비한 강성조선의 주인공들로 씩씩하게 자라는 자기들의 행복넘친 모습을 떨치며 주로를 기운차게 지쳐나갔다.

한편 신의주광장, 강계광장, 함흥광장, 청진경기장 등에서는 각지 근로자들이 집단달리기와 대중률동체조, 건강태권도를 진행하여 집단의 단합된 위력을 힘있게 떨치였다.

최연진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