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5일
추천수 : 0
진공변성에 의한 강냉이국수생산방법 도입

평양시 통일거리에 자리잡고있는 평양면옥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진공변성에 의한 강냉이국수생산방법을 받아들여 종전보다 맛있고 영양가높은 강냉이국수를 정상적으로 생산보장하고있다.

지난 시기 이곳 면옥에서도 강냉이국수는 사람들이 즐겨찾는 음식의 하나로 되여왔다.

그러나 사람들의 식생활수준이 날을 따라 높아지는데 맞게 국수의 맛과 질이 개선되지 못하다 보니 점차 강냉이국수는 뒤전에 놓이게 되였다.

이곳 가공작업반원들은 그 원인이 료리가공방법이 아니라 국수생산방법에 있다는것을 찾고 강냉이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국수의 질김성과 매끈도를 충분히 보장할수 있는 새로운 국수생산방법을 받아들이기 위한 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리였다.

그 과정에 실패도 있었지만 이곳 작업반원들은 물러서지 않고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합쳐가며 진공변성에 합리적인 압력조건과 시간 등 필요한 기술적지표들을 하나하나 확정해놓았다.

이에 기초하여 진공변성에 의한 강냉이국수생산공정을 꾸려놓고 여기서 나오는 강냉이국수를 전문가들과의 련계밑에 구체적으로 분석하였다. 결과 공기처리에 의하여 변성된 강냉이가 물을 많이 빨아들이고 열작용을 잘 받으며 점성이 좋아져 국수제품의 질을 높여준다는것이 뚜렷이 립증되였다.

국수오리의 질김성과 매끈도가 종전보다 1.3배로 높아진것은 물론 소화흡수률도 개선된 강냉이변성국수는 지금 이곳 면옥을 찾는 손님들을 기쁘게 해주고있다.

윤령정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