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6일
추천수 : 1
말린소나무제작기술을 새롭게 확립

최근 평양화초연구소 말린꽃제작소의 연구집단이 말린소나무제작기술을 새롭게 확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곳 제작소의 연구집단은 민족의 넋과 의지, 숨결이 어려있는 소나무를 남달리 사랑하는 우리 인민의 사상감정과 생활풍조가 시대적높이에서 더욱 훌륭히 발현되도록 하기 위하여 관상적효과가 큰 말린소나무를 질높게 연구제작할 목표밑에 탐구전을 힘있게 벌리였다.

연구사들은 솔잎의 원색과 형태를 그대로 보존하는데 연구의 중점을 두고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훌륭히 해결해놓았다.

한편 제작공들은 소나무의 조형예술성을 최대한 살릴수 있도록 줄기와 가지를 가공처리하는 기술을 받아들이면서 말린소나무제작에 온갖 정성을 다 기울이였다.

이들의 헌신적인 노력속에 그 어떤 광풍에도 드놀지 않는 소나무의 억센 기상이 그대로 어려있는 각이한 크기와 모양의 말린소나무제품들이 높은 수준에서 제작완성되였다.

조형예술적으로 나무랄데 없는 하나의 예술작품을 방불케 하는 말린소나무제품들은 살림방은 물론 공공건물의 사무실, 홀, 복도를 비롯한 건축물들의 실내공간을 국수로 장식하고 문화정서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다고 한다.

지금 이곳 제작소에서는 우리 인민들이 소나무를 사업과 생활의 한부분으로 여기고 언제나 마음속에 안고 살도록 하기 위해 각종 형태의 말린소나무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보장하기 위한 준비를 다그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