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7일
추천수 : 2
효률적인 우리 식의 문서화상교정프로그람 개발

최근 리과대학 정보과학부 쏘프트웨어공학강좌의 연구집단이 효률적인 문서화상교정프로그람을 개발하여 내놓았다.

이번에 개발한 새로운 문서화상교정프로그람은 전문화되고 효률적인 기능들을 갖추고있어 문서화상의 질을 종전에 비할바없이 높여준다.

실례로 도서를 펼치고 두페지를 동시에 입력한 문서화상에서 페지경계선을 자동검출하여 개별적인 페지들로 갈라주며 이그러진 문서화상이나 도형, 선들도 바로잡아준다.

흔히 부피두터운 도서나 얇은 잡지들을 사진촬영할 때 자주 보게 되는 구부러진 문서화상도 본문행을 바로 펴놓을뿐아니라 책장을 번질 때 생긴 손자리흔적 같은것도 말끔히 없애준다.

종이의 재질이 나쁘거나 기타 다른 원인으로 하여 배경과 필획과의 대조가 뚜렷하지 않은 문서화상들까지도 선명하게 하여준다.

자동 또는 수정교정이 가능한 새로운 프로그람은 종전의 화상가공프로그람을 리용할 때보다 작업속도를 수십배나 제고시켜주는 동시에 전자문서의 질을 높은 수준에서 담보해줌으로써 여기에 들던 많은 시간과 로력을 절약할수 있게 한다.

과학기술전당의 자료관리공정을 무인화하는데서 그 실효성이 남김없이 발휘된 우리 식의 문서화상교정프로그람은 얼마전에 국가과학기술성과로 등록되였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