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3일
추천수 : 2
특수인쇄실현에 필요한 열전사테프와 그 제작기술 우리 식으로 해결

평양출판인쇄대학 첨단기술교류소의 과학자들이 특수인쇄를 실현하는데 절실히 필요한 열전사테프와 그 제작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일반적으로 케블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그 용도와 기술적특성, 생산날자 등을 사용자들이 알아볼수 있게 각종 기호와 글자로 표기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는데 평면이 아니라 원형으로 된 케블의 겉면에 대한 인쇄는 보통방법으로는 실현하기가 대단히 어렵다.

이로부터 케블을 생산하는 단위들에서는 전용자호인쇄기를 리용하여 특수인쇄를 실현하는데 여기에 쓰이는 열전사테프를 수입에 의존하다보니 경영활동에서 일련의 애로를 느끼고있었다.

첨단기술교류소의 과학자들은 열전사테프와 그 제작기술을 우리의 실정에 맞게 해결할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탐구전, 창조전을 힘있게 벌리였다.

거듭되는 실패와 난관속에서도 과학자들은 서로의 집체적힘을 합쳐 마침내 열전사특성과 부착세기 등 모든 특성지표들이 높은 수준에 도달된 열전사테프를 우리 식으로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으며 과학적인 제작기술도 확립하였다.

지금 평양출판인쇄대학 첨단기술교류소의 과학자들은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할 일념안고 과학연구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