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0일
추천수 : 3
랭동건조두부생산기술을 확립

최근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식료기술대학의 연구집단이 랭동건조두부생산기술을 새롭게 확립함으로써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을 다양하게 하는데 실질적인 기여를 하였다.

연구집단은 두부를 랭동보관하였다가 가공해도 맛과 질이 변하지 않는 새로운 두부생산기술을 확립할것을 결심하고 이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사업에 달라붙었다.

이들은 두부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단위의 기술자들과 여러 급양단위의 료리사들은 물론 수많은 가정주부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 랭동건조두부의 질을 개선할수 있는 열쇠가 두부의 응결방법을 갱신하는데 있다는것을 포착하고 연구를 심화시켜나갔다.

이들은 두부의 물리적구조와 생화학적특성을 구체적으로 연구분석한데 기초하여 여러차례의 실험을 통하여 두부형성을 위한 응결제와 첨가제의 최적화된 배합비, 건조온도 등을 과학적으로 확정하였다. 이어 두부의 물보습능력을 오래동안 보존할수 있는 방도를 찾아쥔 이들은 마침내 랭동건조두부의 생산과 리용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훌륭히 해명해놓았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즉시에 리용할수 있는 새로운 랭동건조두부는 물속에 잠그었을 때 두부모양이 본래상태로 되살아나는것이 특징이다. 이 두부는 자체의 고유한 맛과 가공학적성질을 그대로 보존하고있으면서도 보관성이 상당히 좋고 위생안전성이 철저히 담보되는것으로 하여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

문재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