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4일
추천수 : 0
경공업부문에서 1.4분기, 상반년, 년간계획완수자 련이어 배출

최근 경공업부문 녀성근로자들속에서 1.4분기, 상반년, 년간계획완수자대렬이 계속 늘어나고있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는 다기대, 다추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이 활발히 전개되는 속에 직포종합직장 3직포직장에서 제일먼저 년간 인민경제계획완수자가 배출된데 이어 현재까지 380여명이 1.4분기, 상반년, 년간계획완수자대렬에 들어섰다.

신의주방직공장, 사리원방직공장, 함흥모방직공장 등 여러 방직공장의 210여명에 달하는 방직공들도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이고 여러가지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받아들여 혁신자의 영예를 지니였다.

애국편직물공장, 강계편직공장을 비롯한 각지 편직공장의 녀성근로자 100여명이 1.4분기, 상반년계획을 빛나게 완수하였다.

안주견직공장, 팔원견직공장 등 여러 견직공장에서도 110여명의 녀성로동자들이 다음교대도와주기운동을 비롯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비단천생산실적을 1.4분기계획보다 훨씬 올리였다.

피복공업부문의 녀성근로자들이 학생교복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동평양피복공장, 평안남도 문덕피복공장, 삼석옷공장, 서포옷공장 등 여러 피복공장들에서는 능률적인 재단방법들과 재단품의 재질, 형태별특성에 맞는 기대조작방법들을 적극 활용하여 1 300여명의 재단사, 재봉공들이 1.4분기계획을 초과완수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의 길에 애국의 땀방울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경공업부문 녀성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자랑찬 증산성과로 이어지고있다.

장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