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5일
추천수 : 1
가치있는 장식인쇄기술들을 확립

평양출판인쇄종합대학 첨단기술교류소의 과학자들이 가치있는 장식인쇄기술들을 확립하는 성과를 안아왔다.

이곳 과학자들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유리장식인쇄기술을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벌려 특수잉크에 의한 새로운 유리장식인쇄기술을 개발하였다.

연구집단은 최근에 뻐스나 무궤도전차를 비롯한 륜전기재들에 쓰이는 유리들을 대상으로 장식인쇄기술연구를 진행하여 새로운 유리장식인쇄공정에 합리적인 수많은 정수값들을 확정하고 특수잉크의 배합비률도 밝혀냈다.

이에 기초하여 이들은 우리의 원료에 의거한 차유리장식인쇄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여러 단위에 성과적으로 도입해주었다.

이 기술이 응용된 차유리는 운전사나 려객들이 직사광선을 받지 않으면서도 눈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한편 학생가방장식인쇄기술을 새롭게 확립하고 현실에 도입하는 자랑찬 성과도 이룩하였다.

전통적인 채인쇄방법에서 벗어난 잉크분사에 의한 장식인쇄기술의 개발로 가방장식인쇄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이 일어나게 되였으며 적은 비용을 가지고도 인쇄물의 질과 생산성을 높일수 있는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어느 한 단위에서는 낮은 원가로 목적한 인쇄를 진행할뿐아니라 색도와 묘사재현성 등 모든 인쇄지표들이 선진수준에 도달되였다고 기뻐하면서 과학자들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였다.

 

고동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