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0일
추천수 : 0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관철을 위한 경제조직사업 추진

국가경제지도기관들에서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관철을 위한 적극적인 실행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일군들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에서 하신 강령적인 시정연설을 자자구구 학습하고 국가경제의 자립적이며 전반적인 발전을 강력히 추진하기 위한 정책적과업들을 명확히 파악한 기초우에서 그 관철을 추동하는 건설적인 의견들을 내놓고 진지하게 연구협의하고있다.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제적인 성과, 실질적인 변화를 안아오는것을 공화국정부의 가장 중대한 임무로 내세운 시정방침의 요구에 맞게 그 실현을 위한 경제조직사업이 치밀하게 이루어지고있다.

내각에서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수행의 사령탑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는데서 나서는 방법론적문제들을 깊이 연구한데 기초하여 경제사업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결정적으로 개선하는것을 초미의 과제로 내세우고 실질적인 방도를 모색하고있다.

일군들은 당의 경제정책에 준하여 경제사업을 전망성있게 설계하고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풀어나갈수 있는 방안들을 구체적이고 현실성있게 세워나가고있다.

국가경제의 자립적이며 지속적인 발전, 전반적인 경제부문의 균형적이며 동시적인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심을 두고 지도관리를 개선하여 경제건설에서 실질적인 변화, 획기적인 전진을 가져오기 위해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치고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원료, 자재의 자급률을 높이고 생산토대를 강화하는 사업을 힘있게 추진하도록 하고있다.

국가계획위원회, 재정성, 대외경제성, 중앙통계국, 국가가격위원회 등에서는 경제발전을 적극적으로 추동할수 있는 방안들을 제기하였다.

국가경제지도기관 일군들은 인민경제의 자립적이고 전면적인 발전을 강력히 추진할수 있는 과학적이며 현실적인 방안을 탐구하면서 지도관리를 결정적으로 개선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