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4월 6일
추천수 : 5
미국과 영국군사전문가들, 우리의 대륙간탄도로케트기술 인정

최근 미국과 영국의 군사전문가들이 우리가 미본토타격이 가능한 소형핵탄두탑재용 대륙간탄도로케트개발에 성공하였다고 공식 인정해나서고있다.

지난 3월 31일 미국방성관계자는 군사전문인터네트언론 《워싱톤 프리비컨》에 북이 이동식대륙간탄도미싸일 《KN-08》의 성능을 훨씬 발전시켜 《KN-14》를 개발하였으며 여기에 핵탄두를 탑재하여 미본토를 핵미싸일로 타격할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고 주장하였다.

미국 국제평가전략쎈터 군사전문가 리챠드 피셔도《KN-14》의 사거리는 약 8 000~1만km로서 미국중서부의 시카고 등을 공격할수 있으며 최근 북이 빠른 속도의 기술적진보를 이룩하면서 워싱톤을 미싸일로 타격할 능력이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고 하였다.

한편 3월 30일 영국의 국제군사정보회사 《HIS제인스》 연구원 로버트 먼스는 B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이 미국본토에 도달할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싸일과 소형핵탄두개발목표에 다가섰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또한 북의 탄도미싸일재돌입체를 분석한 결과 소형핵탄두를 재돌입체에 효률적으로 장약할수 있게 폭발물의 크기와 무게를 모두 줄였고 재돌입체도 다시 설계하였다는것을 확인하였으며 녕변핵시설에서 4개월동안 플루토니움을 끊임없이 생산하고있다고 하였다.

최근 미군부우두머리들속에서 우리와의 전면전에서 참패할수 있다는 발언들이 터져나오고있는데 이어 군사전문가들도 우리의 장거리로케트능력을 공식 인정해나섬으로써 여론의 이목을 끌고있다.

김다현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