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1일
추천수 : 0
현대적인 구급의료설비개발사업 추진

보건부문에서 현대적인 구급의료설비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보건성 의료기구공업관리국 의료기구연구소에서 이미 개발한 자동인공호흡기와 탈세동기 등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세련완성시키기 위한 연구가 심화되고있으며 의료기구공장들에서 계렬생산을 위한 준비사업들이 적극 추진되고있다.

이 의료설비들은 호흡기계통과 심장혈관계통 등의 질병을 앓고있는 환자의 치료에 많이 쓰이는 필수적인 구급의료설비들이다.

의료기구공업관리국에서는 가까운 몇해안에 치료예방기관들에 현대적인 구급의료설비들을 보내주어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강화에 이바지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그 개발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과학연구단위와 생산단위와의 협동연구가 중시되고있다.

지난 시기의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자체로 만든 구급의료설비를 가지고 묘향산의료기구공장으로 달려간 의료기구연구소의 연구사들은 공장일군들과 기술자들, 현지에 나와있는 해당 전문가들과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설비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갱신하기 위한 연구에 힘을 넣고있다.

묘향산의료기구공장, 평양전자의료기구공장에서는 개발사업이 끝나는것과 동시에 계렬생산에 들어갈수 있도록 공정들을 꾸리는 사업들을 진행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