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11일
추천수 : 2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재료로 새형의 연효성아스피린알약 개발

최근 의학연구원 약학연구소에서 사람들의 건강과 보건실천에서 의의가 있는 새형의 연효성(약의 작용을 늘이고 부작용을 덜며 약효를 더하게 하는 성질)아스피린알약을 개발하였다.

현재 세계적으로 약물개발에서는 새로운 약리활성물질을 연구하기 위한 사업과 함께 이미 개발되여 림상실천에 적용되고있는 기성약물들의 치료효과를 최대로 높이고 부작용을 적게 하면서 사용상 편리성을 최대로 높이는 연효성약물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사업이 추세로 되고있다.

일반아스피린은 개발력사가 오랜 해열진통제로서 널리 알려져있지만 그 약리작용에서 위자극을 비롯한 일련의 부작용이 있다.

의학연구원 약학연구소의 연구사들은 아스피린의 이러한 제한성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약물개발추세에 맞게 연효성작용을 하는 에틸섬유소, 히드록시프로필섬유소를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재료로 국산화하여 새형의 연효성아스피린알약을 개발하였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연효성아스피린알약은 아스피린의 위자극작용을 대폭 줄이면서도 사용회수를 1일 3회로부터 1일 2회로 줄임으로써 사용상 편리성을 도모하여준다.

또한 혈중유효아스피린농도를 오랜 시간 일정하게 유지하므로 치료효과가 보다 높을뿐아니라 사용에서 안전한 우점과 일반아스피린알약을 쓸 때에 비하여 치료기일이 단축되고 적은 량을 사용한다.

지금 의학과학원 약학연구소의 연구집단은 우리의 기술과 재료로 연효성아스피린알약을 제조한 성과에 기초하여 니페디핀알약을 연효성으로 전환시키고 다른 약물들도 연효성약물로 개선하기 위한 연구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김예성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