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17일
추천수 : 1
《전국마감건재부문 과학기술성과전람회- 2019》가 진행되는 과학기술전당을 찾아서

지금 과학기술전당에서는 《전국마감건재부문 과학기술성과전람회- 2019》가 성황리에 진행되고있습니다. 이 곳을 참관하면서 우리는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모든 마감건재 하나하나를 우리의 원료 ,자재로 그야말로 세계와 당당히 견줄수있게 만들어

출품한것으로 하여 자력갱생의 철리를 다시금 새겨안게 되였습니다. 그럼 전람회에 출품된 마감건재들을 사진을 통해서 보도록합시다.

이 전시대는 대안친선유리공장, 강원도과학기술위원회, 강원도지방공업관리국 원산유리병공장에서 출품한 유리제품전시대입니다.

다양한 종류,다양한 색갈의 멋진 마감자재인것으로 하여 앞으로 우리의 건축물들을 훌륭하고 아름답게 장식하게 될것입니다.

락랑천원사문석가공공장에서는 사문석 차대, 텔레비죤탁, 원탁, 란간을 멋들어지게 만들어 출품하였습니다. 건축물의 내부를 훌륭하게 장식하게 될

사문석가공품들입니다.  

대성1무역회사와 보통강무역회사 대양칠감공장에서 출품한  고무블로크, 색고무깔판, 폴리염화비닐장식판, 운동고무판입니다.

이 단위들에서는 못쓰게 된 차바퀴를 분쇄하여 나오는 고무가루로 제품들을 생산한것으로 하여 경제적 효과성을 보다 높이였습니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 출품한 다양한 종류와 색갈의 지능야광칠감들

김책공업종합대학 미래산업기술연구소에서 출품한 먼적외선복사타일입니다.

돌가공관리국 승리석재교류사에서 내놓은 착색화강석은 무게있는 색갈로 하여 참관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수도건설위원회 평양건재공장에서 출품한 위생자기제품들입니다. 수입에 의존하던 수지어미형을 자체로 개발하여 생산에 도입함으로써

위생자기모형의 국산화를 실현하였습니다.

국가과학원 건축재료연구소에서 내놓은 지붕록화용 담수판과 배수판

평양수지건재공장에서 내놓은 물뼁끼벽지입니다. 은근하고 온화하며 아름다운 색갈로 하여 건축내벽장식을 더 환하게 하는 벽지들입니다.

음이온장식건재들

보통강무역회사 대양칠감공장에서 출품한 각종 종류의 칠감들

김책공업종합대학 미래산업기술연구소에서 출품한 색감들입니다.

대동강건재공장에서 도로바닥표식선칠감을 개발하여 내놓았습니다. 수입유성칠감에 비해 수명이 6배나 길며 공해를 일으키지 않는 칠감입니다.

참가자들과 참관자들이 전람회장을 돌아보며 자기 부문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고 진지한 토론들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돌아보며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헌신분투하여온 건재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의 헌신성에 대해 다시금 새겨안게 되였습니다.

자력갱생과 과학기술, 이것이야말로 어제도 그러했고 오늘도, 래일도 변함없이 우리가 틀어쥐고 나가야 할 번영의 보검입니다.

 

 

문인철 - 동대원구역 새살림동 - 아리랑협회사진사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