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10일
추천수 : 0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문: 인터네트를 보느라면 북에서 진행되는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소식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이 행군이 어떻게 진행되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재중동포-교원-나리)

답: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은 우리 학생들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영광스러운 청소년시절을 따라배우기 위해 진행하는 운동입니다.

《광복의 천리길》을 답사하는것은 력사의 길우에 아로 새겨진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원대한 혁명의 뜻을 깊이 체득하며 그이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이어나가려는 우리 공화국의 전체 학생소년들의 끝없는 충정심의 발현입니다.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은 주체64(1975)년 1월 22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광복의 천리길을 걸으신 쉰돐을 맞으며 학생소년들로 1만여명의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대가 처음으로 조직되여 진행되였으며 청년동맹중앙위원회의 통일적인 지도밑에 정기적으로 진행되고있습니다. 답사행군로정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조국광복의 굳은 결심을 다지시고 떠나신 고향 만경대로부터 포평(량강도 김형직군)까지입니다. 답사행군대는 초급중학교와 고급중학교들에서 모범적인 학생들이 선발되여 참가하며 광복의 천리길로정을 따라 행군하면서 해설과 참관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혁명력사와 업적을 깊이 체득합니다. 또한 행군과정에 천막을 치고 숙영도 하면서 강의한 의지와 체력을 단련하며 혁명성과 전투성, 혁명적동지애와 집단주의, 조직성과 규률성도 키웁니다.

오늘 우리 학생소년들 누구나가 이 영광스럽고 성스러운 답사행군대오의 한 성원으로 참가하는것을 크나큰 긍지로, 끝없는 영예로 간주하고있습니다. 학습과 조직생활을 잘하여 모범적인 학생이 됨으로써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에 꼭 참가하려는것은 온 나라 전체 학생소년들의 한결같은 심정입니다.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은 학생소년들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혁명사상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정신, 고매한 풍모를 따라 배워 당과 수령께 끝없이 충직한 주체형의 혁명가로 튼튼히 준비해 나가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