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6일
추천수 : 2
북에서 과학자, 기술자들은 어떤 대우를 받는지요

 

문 – 최근년간 북에서 과학자, 기술자들이 많은 연구성과를 내놓고있는데요. 그중에는 세계를 깜짝 놀래우는 연구성과들도 많고요. 그러니 그들에 대한 대우도 그만큼 크리라고 보는데, 이에 대해 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샌님 - 연구사 - 김해)

답 – 현시대는 과학과 기술의 시대이며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것은 나라의 전도와 운명을 결정하는 중대사입니다. 특히 사회주의강국건설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빛나게 실현해나가자면 그 직접적담당자들인 과학자, 기술자들의 임무와 역할이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서고있습니다. 그러니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등 모든 분야에서 과학과 기술로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정책을 높이 받들어나가는 과학자, 기술자들을 아껴주고 적극 내세워주는것은 너무도 응당한 일입니다.

우리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과학자들이 그리는 설계도우에 조국의 앞날이 그려지며 과학이 없으면 미래도 없다고, 나라의 귀중한 보배들인 그들을 위해서라면 아까울것이 없다고 하시면서 과학자, 기술자들을 시대의 영웅으로, 선구자로 높이 내세워주시고 주실수 있는 사랑이란 사랑은 다 안겨주십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국방건설과 경제건설, 인민생활향상을 비롯한 모든 전선에서 커다란 과학연구성과를 이룩한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공화국의 최고훈장인 김일성훈장과 김정일훈장, 공화국영웅칭호와 로력영웅칭호, 김일성청년영예상, 김정일청년영예상 등 높은 국가수훈의 영예도 지니도록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시고 김일성상계관인, 인민과학자로 높이 내세워주시였습니다.

이뿐이 아닙니다. 이르는곳마다에 위성과학자주택지구, 미래과학자거리, 은하과학자거리, 연풍과학자휴양소, 김일성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과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 미래상점과 종합봉사기지 등 과학자, 기술자들을 위한 살림집과 휴양소, 상점, 봉사기지들을 제일 선참으로, 가장 훌륭하게 지어주시여 그들이 사소한 불편도 없이 생활하도록 생활조건도 최상최대로 보장해주시였습니다. 

또한 과학자, 기술자, 교육자들의 건강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시여 많은 보약재들과 영양식품들도 보내주시고 그들이 불치의 병에 걸렸을 때에는 나라의 귀중한 자금을 들여 다른 나라에 가서 전문치료를 받는 특혜도 베풀어주시였습니다.

정말이지 우리 과학자, 기술자, 교육자들을 아껴주시고 내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크나큰 믿음과 대해같은 사랑은 이 세상 그 어디에도 비길데 없습니다.

지금 이 시각도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사랑, 그 은덕에 더 큰 연구성과로 보답할 충정의 일념안고 과학탐구의 낮과 밤을 이어가고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