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21일
추천수 : 7
자본주의문화를 배격한다는 말을 듣고

 

문 –  일전에 친구에게서 듣자니 북에서는 자본주의문화를 수록한 록음물이나 록화물에 대한 반입을 철저히 차단하고있다던데 잘 리해가 안가요. 무엇때문인지. (백XX - 사진사 - 창원)

답 –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평가할 때 그것은 그 문화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며 어떻게 복무되는가 하는것과 중요하게 관련된다고 봅니다.

사람들이 건전한 사상의식과 창조적능력을 지니고 사회와 집단을 위해 좋은 일을 더 많이 하도록 하는데 이바지하는 문화야말로 가장 우월한 문화, 참다운 문화가 아니겠습니까.

그러면 자본주의문화, 부르죠아사상문화가 사람들에게 주는 영향이 참되고 아름다운것이라고 할수 있는가 하는것입니다.

부르죠아사상문화는 극단한 개인리기주의에 기초한 사상문화로서 사람들이 개인주의를 숭상하게 하여 사회와 집단, 나라와 민족보다도 저 하나의 안락만을 먼저 생각하게 하고 개인의 향락을 위해서는 그 어떤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는 야수로, 정신적불구자로 굴러떨어지게 만듭니다.

 특히 부르죠아사상문화에 물젖으면 사람들이 저도 모르는 사이에 계급적각성이 무디여져 혁명할 생각을 포기하게 되고 자본주의에 대한 환상을 가지게 되며 종당에는 조국과 민족도 서슴없이 배반하는 조국반역자, 민족반역자로 굴러떨어지게 됩니다. 지난 시기 사회주의길로 나아가던 이전 쏘련을 비롯한 동유럽나라들이 하루아침에 무너져 사회주의기발을 내리우게 된것도 그 나라들에 자본주의사상문화가 침투되여 사람들의 사상의식을 마비시키고 사회를 썪고 병들게 만들었기때문입니다.

우리 인민들은 자본주의사상문화의 반동적본질에 대하여 너무도 잘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인민들 스스로가 제국주의자들이 퍼뜨리는 사상문화적침투책동에 경각성을 높이고 철저히 배격하고있으며 건전하고 문명하고 아름다운 우리의 사회주의생활문화를 고수,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있는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