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25일
추천수 : 2
평양거리는 멋있다는데 다른 도시들은 어떤가요?

 

문 - 평양의 려명거리건설이 완공되여 간다는 소식 들었습니다. 평양거리는 멋있다는데 다른 도시들은 어떤가요?  (LEE – 학생 – 북평)

답 – 지금 수도 평양에서는 자력자강의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속에 려명거리가 자기의 완연한 자태를 드러내며 21세기의 에네르기절약형거리, 록색형거리로 훌륭히 일떠서고있습니다. 착공의 첫 삽을 박은 때로부터 불과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날에 날마다 새 기준, 새 기록을 창조하며 최후돌격전을 벌려 오늘은 이렇게 마지막결승선을 가까이 하고있습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의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창조대전은 수도 평양에서만 벌어지고있는것이 아닙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사회주의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어 나라의 방방곡곡에서 사회주의문명강국의 체모에 어울리는 훌륭한 건축물들과 살림집들을 일떠세우고있습니다.

조국의 북변땅에서는 뜻밖에 들이닥친 자연의 대재앙을 용감하게 이겨내고 사회주의선경거리, 선경마을들을 단 수십일만에 일떠세워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를 안아와 인민들 모두가 로동당만세, 사회주의만세소리를 목청껏 부르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들로 내세워주신 강원도안의 전체 인민들은 그 옛날의 《물강원도》, 《돌강원도》를 오늘날에는 무엇이나 마음만 먹으면 보란듯이 해내는 《강한도》, 시련앞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일어나 돌진하는 《강철도》, 제힘으로 강성번영을 이룩해가는 《강성도》로 전변시켰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반드시 풀어드릴 일념으로 가슴불태우며 강원도인민들은 자력자강의 정신력을 최대로 폭발시켜 어려운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감으로써 원산군민발전소와 원산가구공장, 원산육아원과 애육원, 원산초등학원과 중등학원,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 12월6일소년단야영소, 고산과수종합농장 등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훌륭하게 일떠세웠습니다.

량강도에서도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군이며 우리 인민의 마음의 고향인 삼지연군을 이 세상 그 어디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본보기군, 표준군, 모범군으로 특색있게 꾸리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이 힘있게 벌어져 날과 달이 다르게 군의 모습을 새로이 일신시켜 나가고있습니다.

정말이지 지금 수도 평양뿐아니라 온 나라가 자기 사는 거리와 마을, 일터를 사회주의강국의 체모에 어울리는 선경거리, 선경마을들로 꾸리기 위하여 드높은 열의를 안고 뛰고 또 뛰고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