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3일
추천수 : 2

북에는 유명한 류경김치공장이 있다던데요

 

문- 원래 조선사람은 산해진미 다 있어도 김치 없으면 밥 못먹죠. 전 김치 특별히 좋아합니다. 김치가 꼭 있어야 수저를 들군 하죠. 듣자니 북에는 유명한 류경김치공장이 있다던데요. 그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홍수려-대구-자영업자)

답-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과 민족음식문화발전에 언제나 커다란 관심을 돌려주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사랑과 은정속에 오늘 우리 공화국에는 류경김치공장이 김치공장의 본보기, 표준으로 훌륭히 전변되여 인민들의 식생활과 민족음식문화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있습니다.

이 공장에서 생산한 김치는 원료입고, 배추절단, 절임, 세척, 양념넣기, 발효, 숙성 등 모든 생산공정에서 독특한 김치의 맛을 최대로 살리는 기술지표들이 철저히 준수될뿐아니라 제품의 출하단계에서도 품질검사를 엄격히 진행하고있어 사람들속에서 《으뜸가는 김치》라는 호평을 받고있습니다.

오늘도 류경김치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길을 변함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우리 인민들이 좋아하는 민족전통음식인 통배추김치, 석박김치, 백김치, 총각김치, 콩나물김치, 오이김치, 깍두기와  무우장절임, 버섯장절임을 비롯한 각종 장절임생산에서 일대 혁신을 일으키고있습니다.

우리 인민의 식생활문화에서 손꼽히는 부식물, 세계5대건강식품의 하나로 자랑높은 조선김치는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손길아래 날로 더욱 훌륭하게, 더 많이 만들어져 우리 인민들에게 기쁨을 주며 안겨지게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