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23일
추천수 : 4

북에서는 녀성들의 미를 평가할 때 기준이 어떠한지요?

 

문 - 남남북녀라고 북의 녀성들은 인물이 뛰여나다는 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녀성들의 미를 평가할때에는 어떤 기준이 있을거라 보는데요. 북에서는 녀성들의 미를 평가할 때 기준이 어떠한지요? (날새 - 서울 - 대학생)

답 - 예로부터 산좋고 물맑아 삼천리금수강산이라고 불리워 온 우리 나라는 사람들의 인물도 산천경개 못지 않게 아름다웠다고 합니다.

특히 평양과 회령, 청진은 미인이 많기로 예로부터 소문난 고장입니다. 우리 나라의 미인들은 얼굴도 아름답지만 송죽같은 절개, 외유내강한 성격, 높은 애국충정을 지닌것으로 하여 그 미모가 더욱 널리 후세에 알려졌습니다. 천한 기생의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나라를 위한 의로운 길에 한몸 바친 평양의 명기 계월향의 아름다운 모습은 지금도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있습니다.

오늘 우리 공화국에는 모두가 선망의 눈길로 바라보는 녀성들이 많습니다. 인간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외형이 아니라 내적인 매력에 있다고 봅니다. 문명의 시대인 오늘날 사람들의 미의 기준은 참으로 높아지고있습니다.

이렇게 놓고 볼 때 어떤 녀성들이 진정 아름다운 녀성들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까. 오늘 우리 조국에서 모두가 선망의 눈길로 바라보는 아름다운 녀인들은 개인의 안락보다 사회와 집단,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쳐가는 녀성들입니다.

부모없는 아이들의 어머니가 되여준 강선땅의 《처녀어머니》 장정화동무나 영예군인들의 한생의 길동무가 되여 혁명의 꽃을 계속 피워가는 녀성들, 일터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는 혁신자녀성들, 조국보위초소에서 보람찬 청춘시절의 날과 날을 충정으로 보내는 녀성군인들, 백두대지의 청춘언제를 안아올린 영웅청년신화의 주인공들인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녀성돌격대원들, 과학의 높은 령마루를 향하여 내달리는 녀성과학자들, 세계의 창공우에 공화국기발을 휘날리는 녀성체육인들...

정말이지 오늘 우리 공화국의 녀성들은 가정의 꽃, 생활의 꽃, 나라의 꽃이 되여 사회주의화원의 향기를 더해주는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녀성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