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19일
추천수 : 0
북의 탁구력사에 대하여 알고싶습니다

 

문 - 북의 탁구력사에 대하여 알고싶습니다. (심연 - 대전 - 아마츄어)

답 - 체육강국건설의 원대한 구상을 펼쳐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대중체육활동이 활발히 벌어지고있습니다. 특히 몸을 단련하여 민활성을 키우는 좋은 운동인 탁구가 사람들속에서 인기있는 대중체육종목으로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누구나 탁구를 좋아하고 즐겨하고있으며 탁구를 치는것을 생활화하고있습니다. 휴식일에는 물론이고 로동일에도 사람들은 쉴참을 리용하여 탁구를 치고있습니다.

우리 공화국에서 탁구가 대중적으로 급속히 보급되게 된것은 8.15 해방후부터입니다. 더우기 박영순선수가 국제탁구녀왕으로 명성을 떨치던 때부터 탁구는 사람들속에서 인기있는 대중체육종목으로 되였습니다.

자랑스럽고 미더운 우리 탁구선수들은 1961년부터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지금까지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있습니다. 로력영웅이며 인민체육인인 박영순선수는 제33차, 제34차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녀자단식경기에서 세계선수권을 련속 두번 쟁취하였으며 인민체육인 박영옥선수는 제34차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녀자복식경기에서 영예의 1위를 쟁취하였습니다. 방어수로 명성이 높았던 리성숙선수는 제35차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녀자단식경기에서 2위를 하였습니다.

우리 나라 녀자탁구선수들은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경기에서 매번 우수한 순위를 쟁취하군 하였습니다. 특히 1991년 제41차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녀자단체전에서 북남유일팀으로 출전하여 1위를 쟁취하였습니다.

최근 년간에도 우리의 탁구선수들은 자랑찬 성과들을 련이어 거두어 인민들을 기쁘게 하여주고있습니다. 2006년 중국 《그랜드상》공개탁구경기대회에서 우리 나라 김정선수는 녀자단식경기에서 1위를 쟁취하였습니다. 김혁봉, 김정선수들은 제52차 세계탁구선구권대회 혼성복식경기에서 단연 우승하는 혁혁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 탁구 혼성복식경기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여 어머니조국에 기쁨을 드리였습니다.

이처럼 우리 공화국의 탁구력사에는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품속에서 세계적인 탁구녀왕, 탁구명수로 이름을 떨친 체육인들의 성과가 빛나는 금문자로 새겨져있습니다.

심연 - 대전 - 아마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