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6일
추천수 : 2
음악실관리자분께 노래 한곡 부탁드립니다

 

문 - 태여나 처음으로 눈에 익힌 어머니얼굴 … 가사의 첫 시작 이렇게 되였던데 음악실관리자분, 이 노래 올려주시겠습니까? 가사도 좋고 곡도 좋아서 부탁드립니다. 노래에 대한 해설도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무궁화-서울-대학생)

답 - 이 노래의 제목은 《당은 어머니모습》입니다. 당을 어머니처럼 믿고 따르는 우리 인민의 숭고한 사상감정을 노래한 작품입니다. 가사의 1절과 2절에서는 세상에 태여나 제일 먼저 어머니의 자애에 넘친 얼굴을 익히고 어머니의 살뜰한 보살핌속에서 자라게 되는 어린 아기처럼 영광스러운 우리 당을 어머니의 품으로 믿고 따르는 인민의 끝없는 행복과 뜨거운 충성심을 정서적으로 깊이있게 노래하고있습니다. 가사의 3절에서는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깊은 정을 가슴 뜨겁게 느끼게 되는 어머니당에 자기들의 온 마음과 운명을 다 맡기고 살아나가려는 불타는 결의를 뜨겁게 노래하고있습니다. 가사는 당을 어머니라고 정답게 부르며 따르는 우리 인민들의 진실한 생활감정을 풍만한 정서와 깊이있는 시적형상으로 훌륭하게 노래한것으로 하여 사람들에게 당에 대한 충성심을 더욱 굳게 하여주고있습니다.

학생이 부탁한 이 노래는 메아리음악실에 곧 오르게 될것입니다.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