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7일
추천수 : 1
저도 한번 천하제일명화를 피워 보렵니다

 

문 – 저의 물음에 친절한 대답을 주신 《메아리》홈페지 운영자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김정일화에 깃든 뜻깊은 사연을 잘 알게 되였어요. 저도 운영자선생님의 권고대로 한번 천하제일명화를 키워 보렵니다. 김정일화를 피우는 방법을 좀 가르쳐주세요. (리유민 – 베를린 해외동포 – 회사원)

답 – 유민선생이 김정일화를 피워보겠다니 정말 좋은 일입니다. 그럼 불멸의 꽃 김정일화가꾸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정일화는 여러해살이알뿌리화초로서 번식률이 강하고 환경조건에 대한 요구성이 그리 높지 않으므로 가꾸기 쉽습니다.

씨앗과 가지, 알뿌리 등으로 번식시킬수 있습니다. 비교적 서늘한 곳에서 잘 자라며 알맞는 온도는 15~25℃입니다. 공기중의 습도는 60~70%가 알맞습니다. 또한 김정일화는 하루 14~15시간이상의 해비침시간을 요구하는 전형적인 긴낮화초입니다.

지금과 같은 겨울에 김정일화를 실내조건에서 기르자면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우선 화분을 해빛이 잘 비쳐드는 창가에 놓아야 합니다. 낮해빛이 너무 세게 비치는 곳이면 창가에서 좀 떨어진 책상에 놓으십시오. 그런데 화분을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자주 옮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해비침시간은 14시간이 되여야 하는데 아침과 저녁시간에는 전등불이나 형광등으로 보충조명하면 됩니다.

꽃피는 때에는 밤온도 10~15℃, 낮온도 15~20℃가 가장 적당합니다.

실내공기갈이를 자주 하는것이 좋은데 이때 찬바람이 직접 식물에 닿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화분에 물을 줄 때에는 방안온도와 같은 온도의 물을 주어야 합니다.

겨울기간 꽃이 피기 시작한 그루는 비료를 많이 주지 않습니다.

김정일화는 일반적으로 꽃봉오리가 생겨 꽃이 활짝 필 때까지의 기간이 약 40~50일이며 첫 꽃봉오리가 형성된 후 약 10일 지나서 두번째 꽃봉오리가 생겨납니다.

그러므로 꽃봉오리수를 조절하자면 꽃을 피우려는 날자로부터 35~40일전에 관찰하고 꽃봉오리상태에 따라 그 일부를 따주어야 합니다.

유민선생이 아름다운 김정일화를 활짝 피우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