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5일
추천수 : 1
김일성주석님의 고향집인 만경대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문 - 저는 지금 김일성주석님의 회고록을 펼쳐놓고있습니다. 벌써 몇번째 읽었지만 읽을수록 주석님이시야말로 하늘이 낸 위인, 민족의 영원한 태양이시라는 생각이 가슴에 사무쳐옵니다. 그래서 김일성주석님의 위대한 생애에 대해 더 많이 알고싶은데 관리자분께서 주석님의 애국적인 일가와 만경대고향집에 대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한나라 - 원예사 - 서울)

답 - 유서깊은 평양의 만경봉기슭에 위치한 만경대고향집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탄생하시여 혁명의 큰뜻을 키우시며 어린시절을 보내신 수령님의 생가입니다.

고향집은 1860년대에 평양에 살던 지주가 제놈의 산과 묘지를 지키는 사람을 두기 위하여 지은 산당집이였습니다. 이때 평양 중성리에서 살고 계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증조할아버님이신 김응우선생님께서는 생활이 너무 가난하여 이런 초가 한칸마저 마련할수 없는 형편이였으므로 지주놈의 산과 묘지를 보아주기로 하고 이 집을 얻어 만경대로 이사하시였습니다.

열렬한 애국자이신 증조할아버님 김응우선생님께서는 이 집에 처음으로 자리를 잡으시고 농사일을 하시면서 외래침략자들을 반대하는 투쟁의 선두에서 위훈을 떨치시였습니다. 열렬한 애국자들이신 할아버님 김보현선생님과 할머님 리보익녀사께서도 아드님과 손자분들을 모두 나라를 찾기 위한 성스러운 혁명투쟁의 길에 내세우시고 이 집에서 그분들의 투쟁을 뒤받침해주시였으며 모진 가난과 일제의 박해에도 굴함없이 싸우시였습니다. 불요불굴의 혁명투사이신 아버님 김형직선생님께서도 이 집에서 탄생하시여 일찍부터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한 혁명투쟁과 후대교육사업에 몸과 마음을 다 바치시였으며 어머님이신 강반석녀사께서도 이 집에서 위대한 수령님을 낳아 키우시였고 조국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성스러운 위업에 모든것을 바치시였습니다. 이 집에서 탄생하신 삼촌이신 김형권동지와 동생이신 김철주동지 그리고 4촌동생이신 김원주동지도 열렬한 혁명투사로 성장하시여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불굴의 혁명투쟁을 전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집에서 부모님으로부터 애국주의교양을 받으시면서 혁명의 큰뜻을 키우시였고 열네살 어리신 나이에 조국의 광복을 이룩하시려는 큰뜻을 안으시고 고향집을 떠나시여 혁명의 길에 나서시였습니다. 혁명의 길에 나서신 때로부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영광스러운 항일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심으로써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였으며 스무해만에 고향집을 다시 찾으시여 조부모님과 감격적인 상봉을 하시였습니다. 조부모님께서는 손자님을 나라의 장군, 민족의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농사를 지으시면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이 집에서 지내시였습니다.

고향집에는 지난날 암담하던 세월의 모진 고난속에서 가난하게 사시면서도 대를 이어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몸바쳐 싸워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일가분들의 생활을 보여주는 귀중한 사적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여있습니다. 고향집은 안채와 바깥채로 되여있는데 안채는 부엌과 세개의 방으로 되여있으며 바깥채는 자그마한 세개의 헛간으로 되여있습니다.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가정의 빛나는 귀감으로 되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일가분들의 귀중한 사적물들이 보존되여있는 만경대고향집은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의 혁명사상과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영생불멸의 혁명업적과 함께 온 누리에 찬연히 빛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