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4일
추천수 : 3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문 - 얼마전 동포친구가 조국에 갔다와서 제게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에 갔던 자랑을 얼마나 하던지… 저도 조국을 방문하는 기회에 꼭 가보고싶습니다. (위국 - 심양 - 자영업)

답 - 선생도 와보시면 알겠지만 사람들은 누구나 다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은 한번 오면 가고싶지 않고 가면 또 오고싶은 《웃음꽃식당》, 《행복의 배식당》이라고 친근하게 부릅니다. 하기에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은 우리 인민들뿐아니라 남조선과 해외에서도 그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은 20여개의 각종 물고기못들과 수많은 식사실들을 갖추고있는 종합적인 대중급양봉사기지입니다.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각종 바다물고기들과 민물고기들이 헤염치는 다양한 형태의 수조들이 아름답게 펼쳐져있고 그 어디선가 들려오는 파도소리는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즐겁게 하여줍니다.

1층에는 칠색송어, 철갑상어, 련어, 룡정어를 비롯한 고급어족들과 조개류, 자라들이 욱실거리는 실내못들이 훌륭히 꾸려져있으며 여기서 손님들은 자신들이 요구하는 고급어족들을 즉석에서 봉사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칠색송어탕과 룡정어탕을 전문으로 봉사받을수 있는 황금해식사실이 있고 철갑상어, 룡정어회비빔국수를 비롯해서 회비빔국수를 전문으로 봉사하는 국수식사실이 있습니다.

1층에서 식사하는 손님들은 자신들이 실지 물우에 떠있는것만 같은 상쾌한 느낌, 고급어족들이 꼬리치며 노는 수조와 그 주변에서 산물고기를 즉석에서 봉사받게 되는 류다른 기쁨을 느끼게 됩니다.

2층에는 민족료리식사실과 동양료리식사실, 서양료리식사실, 초밥식사실, 여러 가족식사실들과 대중식사실들이 꾸려져있으며 연회와 함께 결혼식도 할수 있는 봄맞이식사실 (176석) 이 있습니다.

2층에는 식사실들과 나란히 다양한 수산물가공제품들을 판매하는 매장도 훌륭히 꾸려져있습니다.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에 오면 누구나 먼저 찾는 민족료리식사실도 바로 여기 2층에 있습니다. 들어서는 순간부터 그 내부장식과 독특한 구조로 해서 우리 민족의 정서와 향기가 한껏 풍겨오는 민족료리식사실은 2018년 9월 19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와 리설주녀사께서 문재인대통령내외와 함께 뜻깊은 만찬을 하신 곳입니다. 그때로부터 이 식당은 해내외에 더 유명해졌으며 우리 인민들은 물론 이 식당을 찾아오는 수많은 해외동포들과 외국인들이 여기서 식사하는것을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매 식사실들마다 장식도 이채롭지만 모든 식사실들에 세워져있는 판형콤퓨터에 의한 료리전문체계는 사람들의 편의를 최대한으로 도모해주고있습니다.

식당의 3층에는 부페트식사실과 식사후에도 손님들이 찾아와 사색적인 시간을 보낼수 있게 꾸려진 커피봉사실, 그리고 여러 가족식사실들이 꾸려져있습니다.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 인민들에게 안겨주신 사랑의 선물입니다. 식당을 찾는 우리 인민들과 남녘의 동포들, 해외동포들과 수많은 외국의 벗들은 웅장하고 현대적이며 종합적인 봉사기지가 다름아닌 평범한 인민들을 위해 건설된데 대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있습니다.

평양의 명당자리에 그 터전을 잡아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준공을 앞둔 식당에 몸소 찾아오시여 식당의 이름도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이라고 명명해주시였습니다. 그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인민들이 사철 펄펄뛰는 물고기로 만든 맛있고 영양가높은 수산물료리와 가공품을 봉사받게 되면 좋아할것이라고 하시며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였습니다.

정말이지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인민사랑이 펼친 로동당시대의 행복의 신비경, 행복의 무아경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도 있듯이 선생도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에 와보시면 동포친구의 자랑이 얼마나 당연한지 알게 될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