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3일
추천수 : 1
북의 체육교육실태에 대해 알고싶은데요

 

문 – 최근년간 많은 국제경기들에서 북이 우승을 쟁취하는것을 보았습니다. 신기록보유자들도 나오구요. 물론 북에서 체육을 대중화, 생활화한다는 말 많이 들었지만 뭐니뭐니 해도 체육은 인재육성에 많이 관련된다고 보는데요. 그래선지 북의 체육교육실태가 어떤지 그에 대해 알고싶어요.(단군후손 - 충주)

답 - 우리 공화국에서 체육교육은 초등, 중등, 고등교육기관 등 각급 교육기관들과 각종 과외교양기관들, 도, 시, 군에 설치되여있는 과외청소년체육학교들을 통하여 진행됩니다. 소학교와 중학교에서는 체육과목교육을 통하여 키크기와 관련한 운동기능, 국방체육운동기능, 계절체육운동기능, 씨름, 활쏘기, 바줄당기기, 그네뛰기기능 등을 소유하도록 하며 체육에 관한 일반상식과 소양을 넓혀나가도록 합니다. 중앙과 각 도들에 설치되여있는 체육대학들에서는 종목별 체육전문가들과 국가체육선수후비들을 키우고있으며 사범교육기관의 체육학부들에서는 체육교원들을 양성하고있습니다. 또한 청소년체육학교들에도 체육에 소질이 있는 청소년학생들이 자기의 소질과 재능에 따라 마음껏 배울수 있는 넓은 길이 열려있습니다.

선생은 혹시 평양국제축구학교에 대해 알고계시는지요. 평양국제축구학교에서는 학생들에 대한 축구실기교육이 높은 과학기술적토대우에서 진행되고있으며 과학기술보급실을 적극 리용하여 국제경기장면들도 분석하고 앞선 축구기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중공다루기, 지면공다루기 등 다양한 축구기초기술교육에 률동교육을 배합하면서 축구기술을 높여주고있습니다. 그러니 학생들의 축구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는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답니다.

이처럼 우리 공화국에서는 학교교육, 사회교육을 통하여 체육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지덕체를 겸비하고 전면적으로 발전된 유능한 인재들로 훌륭히 키우고있습니다.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