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19일
추천수 : 2
룡수포해수욕장에 대해 좀 알려주세요

문 – 저는요, 해수욕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인천, 해운대, 고사포해수욕장 등 안가본데 없거든요. 북에도 송도원해수욕장이나 룡수포해수욕장 등이 있다죠. 특히 요즘 룡수포해수욕장이 상당히 인기를 끌며 흥성인다고 하던데 저도 한번 가보는게 소원이네요. 룡수포해수욕장에 대해 좀 알려주세요. (곱등어 - 경주)

 

* 이 물음에는 룡수포해수욕장관리소에서 일하는 한 일군의 이야기로 대답해드리겠습니다.

답 – 우리 룡수포의 지명유래에 대해 먼저 이야기한다면 바다쪽에서 룡수포를 바라볼 때 해수욕장의 오른쪽끝에 있는 붉은 바위가 신통히 룡의 대가리처럼 보이고 그옆에 두드러져나온 기슭은 룡의 앞발처럼 보입니다. 또 10리가량 펼쳐진 백사장은 룡의 몸통과 흡사하고 왼쪽끝은 룡의 꼬리처럼 생겼습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룡의 대가리처럼 생긴 바위가 있는 포구라는 뜻에서 룡수포라고 불리우군 하였는데 이곳은 바다물이 맑은것이 특징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룡궁으로 통하는 큰 구멍에서 맑은 물이 항상 솟구쳐오르기때문에 물이 맑다고도 합니다.

원래 서해는 동해와 달리 썰물과 밀물의 차이가 심하지만 룡수포앞바다는 그 차이가 심하지 않고 백사장으로부터 100여m까지도 바닥이 고르로운데다 앞에 있는 섬이 센 파도와 바람을 막아주기때문에 누구나 해수욕을 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여기 룡수포가 인민의 문화휴식터로 꾸려지게 된데는 참으로 가슴뜨거운 사연이 깃들어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93년 9월에 이곳을 찾으시여 해수욕장의 실태를 료해하시고 관리운영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대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고 위대한 장군님께서도 2001년 5월 이곳을 찾으시여 바다물의 염도와 수질상태, 해수욕장의 물깊이는 물론 백사장의 모래와 자갈의 배합정도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룡수포해수욕장의 백사장은 사람들의 건강에도 좋고 안마치료에도 좋은 아주 리상적인 백사장이라고, 해수욕장에 간단한 편의봉사시설과 급양봉사시설을 갖추어주어야 한다고 하시였습니다. 그러시면서 인민들이 아무런 불편도 없이 해수욕을 할수 있도록 교통운수문제에 이르기까지 깊은 관심을 돌려주시였습니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랑에 떠받들려 지난날에는 량반부자놈들만이 즐기는 곳이던 룡수포가 오늘날에는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기지로 훌륭히 전변되게 되였습니다.

언제나 인민들에게 더 좋고 문명한 물질문화생활을 안겨주시려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그대로 이으시여 룡수포를 비롯한 인민의 문화휴식터들을 더욱 훌륭하게 꾸리도록 해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가르치심을 받들어 우리 룡수포해수욕장관리소에서는 올해 해수욕봉사를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넓은 면적에 대한 백사장모래펴기를 진행하였으며 이동봉사매대들과 근로자들의 휴식에 이바지할수 있는 여러 오락장들, 야외식당 등을 인민들의 리용에 편리하게 전개하여 놓았습니다.

지금도 우리 룡수포해수욕장에는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문화휴식의 한때를 즐겁게 보내고있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