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21일
추천수 : 3
최근 북에서 수자를 중시하는 기풍이 확립되고있는것이 주목됩니다

 

문 – 최근 북에서 수자를 중시하는 기풍이 확립되고있는것이 주목됩니다. 수자를 중시한 본보기단위들이 정말 경영활동에서 성장세를 보이고있나요? (송희 – 서울 - 경제전문가)

답 - 오늘의 답변은 지금 우리 인민들속에서 좋은 호평을 받는 제품을 많이 생산하고있는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의 발전경험을 놓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난 시기 공장에서는 초보적인 측정설비, 분석설비가 없이 생산을 하다보니 제품의 생산량과 질에서 자주 파동이 생겼습니다. 과학적인 경영관리체계가 없이 주먹구구식으로는 언제 가도 생산활성화를 기대할수 없다는것을 파악한 지배인은 큰 마음을 먹고 측정설비부터 갖추어놓았습니다. 달이 바뀌고 한해가 지나자 공장의 생산은 이러저러한 편파가 없이 정상궤도에 올라서게 되였습니다. 생산이 한단계 또 한단계 올라설 때마다 공장에서는 원료, 자재, 첨가제, 반제품, 완제품들의 위생학적, 물리화학적검사를 진행할수 있는 분석설비들을 련속 갖추어나갔습니다. 허리띠를 조이며 과학적인 측정수단과 분석설비들을 그쯘하게 갖춘 후부터 공장에서는 과학적인 수자에 기초하여 원단위소비기준을 계통적으로 낮출수 있었으며 결국 1~2년안에 적은 원가로 생산을 부쩍 끌어올리고 새 제품개발을 빠른 속도로 밀고나갈수 있었습니다. 과학의 힘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전진해나가겠다는 공장일군들의 사고관점이 공장을 이렇게 빠른 기간안에 비약의 직선주로우에 올려세워놓았던것입니다.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의 경험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모든 경영활동은 수자에 기초한 치밀한 타산과 과학적인 작전이 안받침되여야 성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공화국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나타나는 현상들을 수자로 파악하고 분석하며 정확한 정량과 기준에 기초하여 리치에 맞게 사업을 설계하고 조직진행하는것을 생활화, 제도화해나가면서 전 사회에 수자를 중시하는 기풍을 수립해나가고있습니다.

우리 공화국이 수자를 중시하는 기풍을 세우는 목적은 단순히 수자적인 장악과 계산, 분석을 통하여 모든 사업을 정량적으로 진행하자는데만 있지 않습니다. 보다 중요하게는 우리의 모든 공업을 수자를 중시하는 공업으로 전환시킴으로써 최단기간에 경제강국건설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자는데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