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1월 4일
추천수 : 1
온천욕을 하는데서 알아야 할 상식도 많다고 보는데요

 

문 –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니 온천생각이 납니다. 지금 공화국에서 양덕군에 멋진 온천관광지구를 건설하고있다는데 저도 한번 꼭 가보고싶습니다. 온천욕을 하는데서 알아야 할 상식도 많다고 보는데요. (골든걸 – 베이징 – 사무원)

답 – 온천욕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온천리용법을 잘 알고 그대로 지키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선생이 요구하신대로 온천욕을 하는데서 알아야 할 몇가지 상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ㅇ 아침잠자리에서 일어나서 간단한 운동을 한 다음 온천장에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될수록 식사전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ㅇ 온천장으로 들어갈 때에는 몸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ㅇ 식사나 음주직후에는 온천장에 들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식사직후에는 온천의 자극으로 혈액이 피부표면에 몰리면서 위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하므로 소화에 장애를 줄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들어갈 경우 혈압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사고가 일어날수 있으므로 두시간쯤 지난 후에 들어가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ㅇ 실내온천의 주요성분이 류황인 경우 환기에 특별한 관심을 돌려야 합니다. 만일 환기가 잘되지 않고 류황농도가 지나치게 짙으면 호흡중추가 마비되여 중독사고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ㅇ 심장병이나 고혈압,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은 고온욕이 금물이라고 합니다.

ㅇ 온천욕이 끝나면 수건으로 대충 몸에 묻은 물기만 닦고 자연상태에서 말리는것이 좋습니다. 온천욕은 온천에 들어있는 약성분이 피부와 혈관속에 스며들게 하여 건강을 증진시키는 치료방법인것만큼 비누나 맑은 물 등으로 몸을 씻어내지 말아야 합니다. 다만 강한 산성천에서 목욕을 한 사람들은 물로 씻어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ㅇ 온천욕후에는 30분이나 1시간정도 푹 쉬는것이 좋습니다. 온천욕을 하게 되면 몸안의 로페물이 배출되고 피순환이 잘되는 반면에 땀을 많이 흘리기때문에 몸이 나른해집니다. 그러므로 일정한 휴식과 함께 영양가가 높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원기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ㅇ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온천욕은 보통 3주일정도 꾸준히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온천료법은 단 한번의 입탕으로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너무 오랜 기간 온천욕을 하면 오히려 그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온천욕은 처음에는 하루에 한번, 점차적으로 하루에 두세번정도 진행하는것이 좋으며 이때 시간은 10~15분씩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1시간이상 온천장에 들어가있거나 하루 네번이상 온천욕을 진행하는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