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1월 15일
추천수 : 1
북의 강서약수 유명짜하다던데요~

 

문 – 지역마다 나름의 샘물과 약수들로 자랑이 많지만 북의 강서약수처럼 그 이름이 해외에까지 널리 알려진 약수는 얼마 되지 않아요. 그 유명짜한 강서약수의 약리적작용과 리용방법에 대해 알고싶어요. (재현 - 광주 - 로동자)

답 - 강서약수는 남포시 강서구역 약수리에서 나옵니다.

강서약수는 깨끗하고 맑아서 빛갈이 없으며 탄산가스에 의해 시원한 맛이 나고 철성분에 의한 쇠비린내가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수백년전부터 전해오고있는 이 강서약수는 예로부터 치료폭이 넓고 그 조성이 매우 리상적인것으로 해서 그야말로 만병통치의 명약으로 일러오고있습니다.

강서약수는 페하가 6.0아래인 약산성샘물로서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땅속 깊은곳에서 탄산가스의 압력에 의해서 뿜어오르는 강서약수에는 원천적으로 각종 균에 의한 오염이 없습니다. 강서약수의 물분자결합개수는 대체로 9개이하로서 저분자물입니다. 침투력이 강하고 활성화된 이런 저분자물은 사람들의 건강증진과 보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강서약수에는 사람의 생명활동에 필요한 천연적인 다량 및 미량원소들이 인체흡수에 유리한 이온상태로 필요한만큼 들어있습니다. 강서약수에는 Ca, Mg, Na, K, Cl 등 이온화된 다량원소들뿐아니라 Fe, Mn, Ni, Cu, Zn, F를 비롯한 수십가지의 이온화된 미량원소들이 조화롭게 들어있습니다. 이런것으로 해서 만성저산성위염, 만성소대장염 등 소화기질병치료에 특효가 있습니다.

최근 약수에 대한 연구가 심화되여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밝혀짐으로써 소화기계통질병뿐아니라 비뇨기계통질병, 부인과질병, 물질대사질병 등 여러 계통의 질병치료에 리용되는 만병통치의 자연치료인자로 인정받고있습니다.

약수는 밥먹기 30분전에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위분비기능이 강화되기때문입니다. 그러나 과산성위염환자인 경우에는 위분비기능을 억제해야 하므로 밥먹기 1~1시간 30분전에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맛이 쩡하고 독특하며 여러가지 약리효과가 큰 천연건강음료인 강서약수는 국가지정천연기념물로 등록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되고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