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3일
추천수 : 1
정말 고민이 큰 육아문제, 북에서는 어떻게 해결하는지요

 

문 - 저의 몇푼 안되는 수입으로는 도저히 아이를 키우기 힘들어요. 정말 고민이 큰 육아문제인데 북에서는 어떻게 해결하고있는지요. ( 윤희-서울 종로구- 아줌마)

답 - 우리 공화국에서 어린이들은 나라의 꽃봉오리이며 혁명의 미래입니다. 나라와 민족의 장래운명과 혁명의 전도는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어떻게 키우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습니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어린이들이 당과 국가의 혜택속에 나라의 《왕》으로 떠받들리우며 미래의 주인공들로 무럭무럭 자라고있습니다. 세상에 나라도 많고 어린이들도 많지만 우리 나라와 같이 우월한 어린이보육교양제도가 마련되여있는 나라, 우리 어린이들처럼 행복속에 자라는 어린이들은 없습니다.

우리 나라 어린이보육교양제도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후대관과 미래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의 결정체입니다. 우리 나라 어린이보육교양제도의 우월성은 오늘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후대관과 미래사랑을 변함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자애로운 사랑속에 더 활짝 꽃펴나고있습니다.

우리 나라 어린이보육교양제도의 우월성은 우선 가장 인민적인 어린이보육교양제도라는데 있습니다. 사회적시책의 진보성과 우월성은 그 혜택을 누가 누리는가 하는데서 뚜렷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 나라에서 어린이보육교양과 관련한 국가적혜택은 모든 어린이들이 꼭같이 받고있습니다. 일군의 자녀이건, 로동자, 농민의 자녀이건 다같이 탁아소와 유치원에 받아 키워주고있으며 보육교양에서 따로 차이를 두는것이 없습니다. 교원, 연구사를 비롯하여 사업상 특성으로 일이 바쁜 녀성들을 위해서는 곳곳에 주탁아소와 주유치원을 훌륭히 꾸려 그들의 편의를 최대한으로 보장해주고있습니다.

철두철미 근로하는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데 우리 나라 어린이보육교양제도의 참다운 우월성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어린이들을 국가와 사회의 부담으로 키우는 제도라는데 있습니다. 수많은 어린이들과 학생들을 국가의 부담으로 키운다는것은 사실상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탁아소와 유치원을 건설하고 그 운영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전적으로 국가와 사회의 부담으로 보장하고있습니다. 지어 탁아소와 유치원어린이들의 식료품값까지 국가가 부담하고있습니다. 부모잃은 어린이들은 육아원과 애육원에서 국가가 맡아키워주며 여러명의 어린이를 키우는 녀성, 특히 한꺼번에 둘이상의 어린이를 낳아 키우는 녀성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베풀어주고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전면적으로 발전된 인간으로 키워주는 제도라는데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사회주의교육학의 원리에 맞게 모든 어린이들을 정신도덕적으로, 지적으로 건전하게 키우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사회주의조국과 집단, 동무들을 사랑하고 일하기 좋아하며 례절이 바르고 공동재산을 아끼도록 교육교양하고있으며 그들의 정서와 재능, 지능을 활짝 꽃피워주고 다방면적으로 발전시켜주고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유치원과정에 학교교육을 원만히 받을수 있는 기초지식을 충분히 받고있습니다. 오늘 우리 어린이들속에서는 꼬마수재, 꼬마재간둥이들이 수많이 자라나고있습니다.

당과 국가에서는 어린이들을 건강하게 키우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습니다. 오락기재, 체육기재에 의한 몸단련을 나이와 체질에 맞게 정상적으로 시켜 어린이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며 그들에게 체계적인 의료봉사도 해주고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누구라할것없이 태여나서부터 건강관리부, 영양일지, 보육일지가 따라다닙니다.

자식들을 잘 키우는것은 사람들의 가장 큰 소원의 하나입니다. 지금 우리 인민들은 친부모도 따르지 못할 어린이들에 대한 당과 국가의 혜택에 대하여 날이 갈수록 가슴뜨겁게 느끼며 그에 보답할 열의에 넘쳐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