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10일
추천수 : 1
공화국의 국주에 대해 알고싶어요

 

문 - 세상을 둘러보면 나라마다 자기의 국가상징들이 있고 그 속에는 국주도 포함되여있습니다. 공화국의 국주는 무엇인지 알고싶어요. (온달-로씨야-회사원)

답 - 국주란 일반적으로 해당 나라와 민족을 대표하는 술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하여 국주는 해당 나라의 자연지리적조건과 민족적풍습, 오랜 술제조력사 등을 반영하여 만든 술제품입니다.

사람들은 오랜 력사적과정을 통하여 원료와 첨가제, 제조방법, 물의 수질에 따라 술을 다양하게 만들어왔으며 그 과정에 지방마다 경쟁적으로 자기 지방을 대표하는 명주와 나라를 대표하는 국주도 나오게 되였습니다.

우리 공화국의 국주는 평양소주입니다.

평양소주의 주원료는 강냉이와 흰쌀입니다.

평양소주의 특징은 우리 인민들의 깨끗하고 순박하며 다정다감한 마음과 산좋고 물맑아 금수강산이라고 불리우는 우리 나라의 청신함을 담아 깨끗하면서도 순하고 감칠맛과 상쾌한 맛이 있는것입니다.

여기서 깨끗하고 순한것은 술의 기초원료인 알콜의 질을 최상으로 높여 최고급에틸알콜을 생산하는것과 함께 첨단기술에 의한 정제수를 생산하여 제품을 만드는것으로 보장합니다.

감칠맛과 상쾌감은 향기성효모에 의한 흰쌀감압소주와 유기산에 의한 전화당을 생산하여 첨가제로 리용하는것으로 해결합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인민들이 좋아하고 나라를 대표할수 있는 명주가 있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대동강식료공장건설을 발기하시였으며 주체98(2009)년 9월에 새로 건설된 대동강식료공장을 찾아주시였을 때에는 공장에서 생산한 술의 맛을 보아주시고 제품의 이름을 25%짜리는 평양소주, 30%, 40%짜리는 평양주라고 부르도록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대동강식료공장에서 생산한 평양소주가 정말 좋다고 하시면서 평양소주를 조선의 국주로 정해주시였습니다.

대동강식료공장에서 생산된 평양소주는 공화국의 최고과학기술상인 2. 16과학기술상을, 국내 최우수제품들에 주는 12월15일품질메달을 수여받았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