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28일
추천수 : 4
평양산원에 대해 알고싶어요

 

문 – 여기 남쪽에서는 아이를 키우는것도 문제이지만 아이를 낳는것부터 걱정입니다. 초음파검진비, 입원비, 수술비 모두 돈이 필요하니까요. 그런데 북에서는 임산부들이 평양산원과 같은 현대적인 산부인과병원들에서 보약까지 받으며 무료로 아이를 낳는다고 하더군요. 평양산원이 얼마나 부러우면 황선언니가 《원정출산》까지 했겠는지 리해가 갑니다. 나도 평양산원과 같은 현대적인 병원에서 애기를 낳는것이 소원인데 평양산원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환상녀 – 전업주부 – 인천)

답 - 평양시 대동강구역에 자리잡고 1980년 7월 30일부터 개원된 평양산원은 녀성들에 대한 해산방조와 부인병치료를 비롯한 여러가지 전문과적인 의료봉사를 진행하는 종합병원입니다.

평양산원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우리 인민들에게 마련하여주신 사랑의 선물이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손길에 의하여 일떠선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입니다.

평양산원은 건축면적이 1만여㎡이고 연건평은 6만여㎡인데 특히 13층의 기본건물인 1호동 중앙홀에는 수만개의 구슬을 단 직경 5m의 커다란 해바라기무리등과 동백꽃, 도라지꽃, 은행나무잎 등을 새긴 천연보석바닥이 펼쳐져있습니다. 2천개를 훨씬 넘는 모든 방들에는 의료봉사의 과학성과 치료의 신속정확성을 최대한으로 보장할수 있는 현대적인 의료설비와 기구들이 완전무결하게 갖추어져있습니다. 산원에는 해산방조와 환자치료를 위한 종합감시장치와 텔레비죤감시장치, 통일적인 소독체계, 위생통과체계, 중앙산소공급체계, 신호호출체계, 온습도조절 및 공기조화체계가 완성되여있으며 구급치료설비와 침대, 무선통신을 갖춘 수십대의 구급차들이 있어 산모들의 편의를 적극 도모하고있습니다.

산원은 녀성들의 건강관리를 종합적으로 돌보는 의료봉사기지로서 임신, 해산을 취급하는 산과와 여러가지 부인병들을 예방치료하는 부인과, 내과, 비뇨기과, 구급소생과, 안과, 이비인후과 등 여러가지 전문과들을 다 갖추고있습니다. 산과에는 임신부들과 산모들의 건강에 따라 질높은 전문과적의료방조를 할수 있도록 여러 과들이 나뉘여져있으며 고려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고려부인과, 최신형의료설비들로 꾸려진 기능진단과, 실험검사과, 렌트겐과, 물리치료과들과 함께 기타 필요한 보조진단시설과 약무시설 그리고 후방경리시설이 전개되여있습니다.

의료설비의 수준과 내용으로 보아도 상담, 진단과 치료, 입원과 퇴원에 이르기까지 환자에게 보다 적은 부담을 주면서도 제때에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할수 있는 최신형의것으로 꾸려져있으며 매 해산실에는 무통해산장치와 해산감시장치들이 하나의 체계로 꾸려져있습니다. 또한 갓난애기과에는 갓난애기방, 특히 조산아들을 위한 수십대의 최신형보육기들이 갖추어진 방이 따로 꾸려져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평양산원이 개원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 현대적인 의료설비들과 산꿀, 곰열, 백두산록태고, 검정닭, 잣을 비롯한 보양제들과 영양식품들을 끊임없이 보장해주고 세쌍둥이들에게는 대를 이어 길이 전할 사랑의 선물을 안겨주고있습니다.

평양산원에서는 매일 400명이상의 녀성들이 외래적인 치료를 받고있으며 해마다 1만 5 000여명의 임신부들이 해산방조를 받고있습니다. 또한 올해 3월 20일 500번째 세쌍둥이가 태여난것을 비롯하여 수십만명의 새 생명이 출생하였으며 수백만명의 녀성들이 질높은 의료봉사를 받았습니다. 그뿐아니라 6천여명의 외국인녀성들이 여러가지 의료봉사를 받았으며 그중 300여명은 해산방조를 받았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