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18일
추천수 : 3
북에서 새로운 의료용마스크를 개발했다던데요

문 – 신종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계속 확산되면서 전세계적으로 보호장구부족이 심각한 상태입니다. 의료선진국이라고 하는 나라들에서도 비축했던 마스크, 방호복, 장갑 등 방역물품의 재고가 거의 바닥을 드러내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그런데 북에서 새로 개발한 의료용마스크가 사용자들속에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하던데 이 마스크가 어떻게 좋은지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개나리 – 취업준비생 – 울산)

답 – 최근 우리 공화국의 평양의료기구공장에서 새로운 의료용마스크를 연구개발하였습니다.

공장의 기술집단이 개발한 이 제품은 강한 살균력을 가진 나노재료를 리용하여 만든것으로서 돌림감기를 비롯한 악성감기, 간염, 결핵, 악성비루스감염증 등 전파력이 센 각종 공기전염성질병들을 예방하는데 대단히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새로 개발한 의료용마스크는 3개의 층구조를 이루고있는데 첫층(바깥층)은 1차 세균 및 비루스흡착방어층, 가운데층은 각종 미세먼지와 세균 및 비루스려과층, 셋째층은 보호층으로 되여있습니다.

바깥층에서는 1차적으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속의 먼지를 차단하고 세균과 비루스를 죽이며 가운데층에서는 사용자가 호흡시 편안한감을 느끼게 하는 한편 생물전류를 내보내여 항균 및 항염, 냄새제거작용을 합니다. 셋째층에서는 가운데층을 통과한 흡입공기를 재려과 및 재정화하면서 음이온을 발생시켜 마스크와 접촉한 입과 코 그리고 얼굴피부의 면역능력도 높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공장의 기술집단은 정밀한 실험을 통하여 각종 세균들에 대한 마스크의 살균률은 99%이상이며 비루스는 완전차단된다는것을 확증하였습니다. 또한 마스크의 겉층에 흡착된 각종 세균과 비루스도 10~15분후에는 살균, 제거되였습니다.

새로운 의료용마스크는 전염성질병뿐아니라 각종 배기가스의 미세립자나 황사먼지, 꽃가루알레르기아 등에 의한 호흡기질병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좋은 점은 또한 반복하여 사용할수 없는 1회용마스크들에 비해볼 때 30번이상 세척해도 살균률이 거의 그대로 유지되는 다회용제품으로서 매우 실리적이라는것입니다.

보건위생학적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줄뿐아니라 얼굴밀페가 잘되고 숨쉬기와 발음에 지장이 없는 등 착용하기 대단히 편리하고 실리적인 새로운 의료용마스크에 대한 사용자들의 인기는 계속 오르고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