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26일
추천수 : 4
북에는 아이들을 위한 과외시설이 가는 곳마다 있다던데요?

 

문 – 내게는 초등학교 4학년인 딸이 있어요. 딸이 예능을 지망해서 과외수업을 받게 하고있는데 사교육이다보니 수업료는 고액이고 수업시간은 짧아 정말 너무너무 걱정이죠. 《금수저》가 아닌 우리 딸에게 알맞는 곳을 겨우 찾아놔도 다른 학부모들과의 경쟁은 여전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헌데 북에는 무료로 아이들의 과외활동을 보장하는 시설들이 가는 곳마다 있다더군요. 그에 대해 좀 알고싶어요. (정하나 – 서울 – 워킹맘)

답 – 우리 공화국에는 학생소년궁전과 학생소년회관, 소년단야영소를 비롯한 청소년과외교양기지들이 수많이 일떠서 우리 나라 청소년과외교양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높이 발휘하고있습니다.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가장 우월한 청소년과외교양제도는 아이들을 나라의 왕으로 내세우시고 그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신 절세의 위인들의 숭고한 후대관이 낳은 사랑의 결정체입니다.

우리 공화국에는 현재 학생소년궁전과 학생소년회관, 소년단야영소를 비롯하여 수백개의 청소년과외교양기지들이 있습니다.

학생소년궁전은 청소년학생들을 위한 종합적인 과외교양기지입니다. 특히 주체52(1963)년에 평양의 제일 좋은 명당자리인 장대재언덕에 일떠선 평양학생소년궁전과 주체78(1989)년에 세워진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은 가장 대표적인 궁전들입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몸소 현지에 나오시여 평양학생소년궁전의 터전을 잡아주시고 건설방향과 방도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으며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다 풀어주시였습니다.

만경대학생소년궁전에도 여러차례나 찾아주시고 궁전건설과 운영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환히 밝혀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뜨거운 사랑의 자욱이 새겨져있습니다.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은정어린 조치에 의하여 주체104(2015)년에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웅장화려하게 개건되였는데 너무도 훌륭하여 궁전을 찾는 외국인들과 해외동포들모두가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개성학생소년궁전도 위대한 수령님께서 분계연선도시인 개성시의 학생소년들을 위하여 세워주신 사랑의 궁전이며 이외에도 강계시와 전천군, 자성군, 김형직군, 청진시, 덕천시, 삼지연시에 학생소년궁전들이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학생소년궁전은 나라의 왕인 어린이들이 와서 활동하는 곳이기때문에 잘 건설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없다고 가르쳐주시였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과외시간에 학생소년궁전을 광범히 리용하도록 할데 대한 문제, 과학기술소조, 체육소조, 예술소조를 잘 운영하여 훌륭한 인재들을 많이 키울데 대한 문제, 궁전에서 학생들이 자기의 취미와 소질에 따라 소조활동을 할데 대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속에 각지에 일떠선 학생소년궁전들은 자기의 정연한 체계를 갖추고 활발히 운영되고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주민밀도가 작은 시(구역), 군소재지들에는 사명과 임무, 운영방법이 학생소년궁전과 같은 학생소년회관이 훌륭히 건설되여 운영되고있습니다.

이 땅 그 어디에 살건 따뜻이 안아주고 보살펴주는 우리 공화국의 따뜻한 품속에서 전국의 시(구역), 군소재지들에 일떠선 학생소년궁전과 학생소년회관들에서 우리의 청소년학생들은 자기의 지혜와 재능을 활짝 꽃피워나가고있습니다. 지금까지 학생소년궁전과 학생소년회관들에서의 과외활동과정에 우리 인민들을 기쁘게 하고 조국의 영예를 떨친 나어린 재간둥이들이 수많이 배출되였습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전국각지에 있는 소년단야영소들도 활기있게 운영되고있습니다.

주체44(1955)년에 동해의 명승지에 첫 소년단야영소가 일떠선 때로부터 만경대와 장자산, 석암과 송도원, 묘향산과 포평을 비롯하여 각지의 유서깊고 경치좋은 명승지들에 학생소년들을 위한 야영소가 건설되였습니다.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와 만경대, 석암소년단야영소, 평양시 묘향산등산소년단야영소를 비롯한 수십개의 야영소들에서 우리 학생소년들은 몸과 마음을 튼튼히 다지며 지덕체를 겸비한 미래의 주인공들로 자라나고있습니다.

이처럼 온 나라에 정연하게 세워진 청소년과외교양제도는 오늘 우리 사회주의교육제도의 참다운 우월성을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하며 후대교육교양사업에 적극 이바지하고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