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3일
추천수 : 3
마전해수욕장에 대해 알고싶어요

 

문 – 무더운 여름이 오니 제일 생각나는것이 해수욕이예요. 북에서도 여름이면 마전해수욕장이나 룡수포해수욕장, 송도원해수욕장 등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든다죠? 특히 마전해수욕장에 대한 사람들의 인기가 대단하다던데 그에 대해 알고싶어요.(유나 – 광주 – 대학생)

답 – 해수욕장으로서는 그저 그만인 마전해수욕장에 대해서 무엇부터 말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마전의 자연지리적조건부터 먼저 설명해드리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마전은 함경남도 함흥만안에 이루어진 작은 만으로서 주변은 야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바람도 비교적 잔잔합니다. 여기 바다물은 류달리 맑으며 모래불로부터 바다쪽 50m까지 수역의 물깊이가 1.5m정도밖에 안되기때문에 해수욕장으로는 아주 좋은 곳입니다. 바다물의 염도가 3.69%로서 사람의 건강에 매우 좋은데다가 15리구간에 펼쳐진 드넓은 모래불도 아주 깨끗하고 소나무를 비롯한 갖가지 나무들이 자라는 무성한 숲이 백사장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정말 명당자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전지구가 리상적인 해수욕장으로서의 특성을 잘 갖추고있기때문에 해마다 여름철이 오면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와 그야말로 흥성거립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7~8월을 해양체육월간으로 정하고있는데 이때면 하루에 평균 7만~10만명의 사람들이 마전해수욕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마전지구가 원래부터 이렇게 명승지로 이름높았던것은 아닙니다. 해방전까지만 해도 마전일대는 잡초만 무성하고 인적이 드문 한적한 바다가였습니다. 말그대로 삼밖에 자라는것이 없어서 지명도 마전이라 불리웠다고 합니다.

사람의 눈길조차 미치지 않던 이곳을 인민의 명승지로 꾸려주시고 더욱 빛내여주신분은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이십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그처럼 어려웠던 정전직후에 몸소 마전해수욕장의 터전을 잡아주시였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도 이곳을 여러차례 찾아오시여 해수욕장을 우리 인민의 정서에 맞게 잘 꾸릴데 대한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습니다.

주체102(2013)년 5월 마전해수욕장을 찾아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깨끗한 바다물과 맑은 공기, 해빛과 아름다운 경치는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뿐아니라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도 매우 좋다고 하시면서 인민들이 즐겨찾는 해수욕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잘 꾸릴데 대한 휘황한 전망을 펼쳐주시였습니다.

이렇듯 절세위인들의 각별한 관심과 크나큰 은정에 의하여 마전해수욕장은 정각과 샤와탈의장, 휴양각, 청량음료봉사건물을 비롯한 50여동의 건물들이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을만큼 훌륭하게 꾸려졌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