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15일
추천수 : 2
평양에 유선종양연구소가 있다던데…

 

문 – 평양에 유선종양연구소가 있다던데 어떤 부류의 부인들을 대상하는가요? (려옥 – 카나다 - 의사)

답 –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는 우리 나라의 모든 녀성들을 다 대상하고있습니다. 그 어떤 특정한 녀성들이 따로 있는것이 아닙니다. 전국의 모든 녀성들을 대상으로 하여 여러가지 유선질병들에 대한 예방검진과 치료사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세심한 지도에 의하여 주체101(2012)년 10월에 준공된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에서는 지난 8년간 수십만명을 대상으로 검진 및 입원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중에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평범한 선별공녀성도 있으며 대홍단벌을 가꿔가는 농민녀성도 있습니다. 먼거리의료봉사체계를 통하여 지방의 녀성들도 필요한 때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의 유능한 의료진의 방조를 받고있습니다.  또한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의 의료일군들은 공장과 농촌, 깊은 산골마을과 외진 섬마을에도 찾아가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고있습니다.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가 오늘과 같이 우리 녀성들을 위한 현대적이며 종합적인 유선종양전문의료봉사기지, 과학연구기지로 솟아나고 평양산원이 온 나라 녀성들의 친정집으로 된데는 가슴뜨거운 사연이 깃들어있습니다.

우리 녀성들의 건강을 위해 언제나 마음을 써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생애의 마지막시기인 주체100(2011)년 11월 평양산원에 현대적인 유선종양연구소를 건설할데 대하여 간곡히 당부하시며 몸소 설계도면까지 보아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유훈을 받들어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훌륭히 건설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습니다. 건설중에 있는 유선종양연구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자신도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건설의 주인이라고, 건물이나 짓고 이름이나 별도로 단다고 하여 모든것이 다 해결되는것은 아니라고 하시면서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림상경험이 풍부한 능력있는 의사들과 연구사들을 배치하고 첨단설비들을 차려놓는것이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유선종양연구소를 운영하면 녀성들이 다 여기에 와서 검진을 받도록 하여야 한다고, 사회주의의학은 철저히 예방의학이라고 하시며 사람들이 병에 걸린 다음 수술을 하느라고 하지 말고 병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여야 한다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거듭거듭 이르시였습니다.

주체101(2012)년 11월 3일 새로 건설된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찾으신 그날에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첨단의료설비들을 그쯘하게 갖추어놓은데 맞게 녀성들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게 함으로써 유선증과 유선암을 미리 예방하고 조기에 적발하여 치료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다시금 강조하시였습니다.

이처럼 위대한 어버이의 뜨겁고도 다심한 사랑속에 일떠선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는 오늘도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세계를 노래하며 온 나라 녀성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대문을 활짝 열어놓고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