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25일
추천수 : 1
천연기념물인 보통강약수에 대해 알고싶어요

 

문 - 자료를 보니 평양에서 보통강약수가 천연기념물로 등록되였다는데 그 약수에 대해 좀 알고싶어요. (아랑-재중)

답 - 얼마전 천연기념물로 새로 등록된 보통강약수는 보통강혁명사적지주변에 위치하고있습니다.

보통강약수터에는 봉사에 필요한 설비들이 갖추어져있는데 매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있습니다.

약알카리성인 보통강약수는 땅속깊은 암석층을 거쳐나오는 광천으로서 염소와 수소탄산, 나트리움이온을 비롯하여 인체에 절실히 필요한 칼리움, 칼시움, 마그네시움 등이 풍부히 들어있고 특히는 희유금속들도 포함되여있는것으로 하여 약리효과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런것으로 하여 보통강약수는 만성위염과 만성소대장염, 위 및 십이지장궤양, 당뇨병, 고혈압을 비롯한 여러가지 질병들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피부성질병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보통강약수에 대한 사람들의 호평은 대단합니다. 지금 이 약수를 마셔본 평양시민들속에서는 약수를 마신후로부터 소화가 잘되고 입맛이 당긴다, 혈압이 안정되고 혈기가 왕성해졌다, 피부병도 치료하였다고 하면서 약수에 대한 찬사가 울려나오고있습니다.

토배기로인들의 기억에서조차 삭막해지고 오래전에 종적을 감추었던 보통강약수터가 환원복구되여 인민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게 된데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인민사랑, 인민존중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할 열의밑에 지혜와 정열을 다 바친 보통강구역안의 일군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깃들어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