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12일
추천수 : 1
훌륭히 꾸려진 문화후생시설들을 공장근로자들이 무상으로 리용한다는데 사실인지 알고싶어요

 

문 – 고국에서 새로 건설한 신의주방직공장의 합숙에 대한 소식을 보면서 정말 놀라웠어요. 궁궐같은 합숙에서 평범한 로동자들이 근심걱정을 모르고 산다니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조차 할수 없습니다. 고국의 공장, 기업소들에 꾸려진 문화후생시설들에서 근로자들이 무상으로 행복한 생활을 누린다는데 사실인지 알고싶습니다. (마현아-재로씨야-회사원)  

답 - 우리 공화국의 문화정서생활보장시책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루는것중의 하나가 바로 공장, 기업소들에서의 문화후생시설리용과 관련한 시책입니다.

공장, 기업소들에서 식당과 합숙, 목욕탕, 정휴양소를 비롯한 문화후생시설들을 잘 꾸리고 봉사사업을 개선하여 합숙생들과 종업원들이 아무런 불편도 없이 문화위생적으로 생활하면서 인민적시책을 실지로 느낄수 있게 하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가 일찍부터 관심을 두고 품을 들여 실현하여온 중요한 사업입니다.

그리하여 공장, 기업소들에서는 국가의 통일적인 지도밑에 생산과 경영활동을 벌려나가는 속에서 자체의 경영자금을 최대로 리용하여 종업원들을 위한 문화후생시설들을 꾸리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습니다.

최근년간에만도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의 청춘원, 성진제강련합기업소의 강성원, 평양화장품공장의 은하수원을 비롯하여 수많은 공장, 기업소들에 문화후생시설들이 현대적으로 꾸려져 종업원들이 아무런 불편도 없이 문화위생적으로 생활하고있습니다.

특히 경애하는 원수님의 뜨거운 사랑속에 김정숙평양방직공장과 김정숙평양제사공장, 신의주방직공장의 로동자합숙이 로동자들의 호텔, 로동자들의 궁전으로 번듯하게 일떠서 합숙생들은 행복한 생활을 누려가고있으며 이는 온 나라에 일반화되여가고있습니다.

지상락원으로 천지개벽된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에는 리발, 미용, 사진, 목욕, 물놀이 등 모든 봉사시설들이 현대적으로 갖추어진 장천원이 훌륭히 건설됨으로써 농업근로자들이 아무런 근심없이 문화정서생활을 누려가게 되였으며 그것을 본보기로 전국의 협동농장들에서도 보다 훌륭한 문화후생시설들을 번듯하게 꾸려놓기 위한 노력들이 다방면적으로 벌어지고있습니다.

이렇게 공장, 기업소, 농촌은 물론 국가가 직접 나서서 훌륭한 문화정서생활기지들을 꾸려주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나라는 세상에 우리 공화국밖에 없을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