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3월 13일
추천수 : 13
북의 자강력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문 - 인터네트상에서 보니 북이 자강력에 대해 많이 언급하던데 이에 대해 좀 알고 싶은데요. (실리주의자 - 자영업 - 전주)

답 - 자강력(自强力)은 문자그대로 스스로 자기를 강하게 만드는 힘이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놓고 볼 때 자강력에 대한 언급은 어제오늘에 비로소 나온 개념이 아니라 조선혁명의 전력사적과정이 곧 자강력의 력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강력이라는 의미 그 자체가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밝혀주신 주체사상의 철학적원리에 그대로 담겨져있습니다.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자기 운명을 개척하는 힘도 자기자신에게 있다. 바로 이 위대한 주체사상의 철학적원리를 진수로 하여 자력자강의 정신으로 싸워왔기에 우리는 맨손으로 무장을 갖추고 연길폭탄을 만들어내던 항일대전의 그날로부터 오늘날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강국, 마음먹은대로 우주에 인공지구위성을 쏘아올리는 우주강국으로 세계에 이름떨칠수 있는것입니다.

사람이 자강하지 못하면 자기의 존엄을 지킬수 없고 나라가 자강하지 못하면 그 어떤 자주권도, 전취물도 지켜낼수 없으며 대국들의 롱락물로 되고맙니다. 약한 사람도 힘을 키우고 몸을 튼튼히 하면 맞설 상대가 없듯이 크지 않은 나라와 민족도 자강력을 키우면 그 어떤 대국도 범접하지 못합니다. 자강의 길만이 나라의 자주권도 민족의 존엄도 지킬수 있는 길입니다.

그러나 자강력은 저절로 키워지지 않습니다. 력사는 오직 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을 때에만 자강력을 키우고 최대로 발휘해나갈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고 그이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는 앞으로도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내 나라, 내 조국을 세계의 최강국으로 빛내여나갈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