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20일
추천수 : 2
북의 장애인들은 어떻게 회복치료를 받는지요

 

문 – 제 아들은 다리를 잘 못쓰는 지체장애인입니다. 조금만 치료하면 제대로 걸을것 같은데 이제는 돈이 바닥난 상태라 그 치료비를 어떻게 장만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그저 돈이 없으면 치료도 제대로 못받는 세상을 저주하죠. 북에서는 장애자들이 어떻게 치료받고있는지 알고싶어요. (자현 – 인천 – 회사원)

답 - 우리 공화국에서는 육체적기능장애의 발생과 악화를 막는것을 인민들에게 안정된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필수적요구로 내세우고 장애의 원인으로 되는 질병들을 제때에 찾아내고 치료하고있습니다. 이와 함께 여러가지 요인에 의한 장애발생을 극력 방지하는것을 중요한 정책적문제로 제시하고있으며 기능장애를 없애기 위한 장애자회복치료를 짜고들어 진행하고있습니다.

흔히 기능장애에 대한 회복치료라고 하면 로력과 자금이 많이 드는 치료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런것으로 하여 발전되였다고 하는 나라들에서도 기능회복치료비용이 너무 비싸 일반대중은 치료받을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공화국의 장애자들은 훌륭하게 꾸려진 치료봉사기지들에서 무상으로 기능회복봉사를 받고있습니다. 료양치료뿐아니라 료양소에 오고가는 왕복려비까지도 국가가 부담합니다. 장애자들을 위한 여러가지 회복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료양소들은 방방곡곡에 세워져있습니다.

또한 평양시 문수지구에 일떠선 현대적인 문수기능회복원은 장애자들에게 종합적인 봉사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곳은 운동치료와 작업치료, 언어치료, 물리치료, 물치료 등 포괄적인 치료를 받을수 있는 종합적인 치료기지로 꾸려져있습니다. 물치료실만 놓고보아도 운영비용이 많이 드는것으로 하여 기능치료의 력사가 오래다고 하는 나라들에서도 보통사람들은 리용할수 없는것으로 인식되고있습니다. 하기에 이곳을 돌아본 많은 외국인들과 해외동포들은 이런 훌륭한 의료봉사기지를 평범한 근로자들이 무상으로 리용하고있다니 참으로 놀랍다며 찬탄을 금치 못해하였습니다.

진정 병든 자식일수록 더 마음쓰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장애자들을 위해 할수 있는 모든것을 다 해주는 우리 공화국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