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3월 19일
추천수 : 4
관절염에 특효가 있는 온천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습니다

문 - 북에 이름난 온천들이 많다고 하는데 가서 치료도 받아볼가 합니다. 관절염에 특효가 있는 온천은 어디에 있는지, 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정 나딸리야 - 로씨야)

답 - 조국의 온천치료를 받고 꼭 효과를 거두시기를 바라면서 보건성 한정심부원이 대답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온천은 여러가지 원인의 만성골관절질병치료에 널리 리용되고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온천들은 주로 평안남북도, 황해남도, 강원도, 함경북도들에 많이 분포되여 있는데 그중 유명한 온천으로는 경성온천, 송흥온천, 세천온천, 종달온천, 신천온천, 배천온천, 은천온천, 석탕온천 등을 들수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함경북도 경성군 하온포로동자구에 있는 경성온천이 각종 관절질병에 특효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경성온천은 강알카리성의 단순규토-라돈천으로서 광물질총량은 0.29g/ℓ, 메타규산은 74.71mg/ℓ, 라돈의 비방사능은 310.8Bq/ℓ이며 주요이온성분으로서 수소탄산이온은 67.1mg/ℓ, 탄산이온은 36mg/ℓ, 류산이온은 27mg/ℓ, 나트리움이온은 69.69mg/ℓ정도 포함하고있습니다. 온도는 대략 55℃이고 pH는 9.2정도입니다. 혈액순환강화, 물질대사 및 재생촉진, 진정, 진통, 소염, 감감작, 소화관의 분비기능조절작용 등이 있는것으로 하여 관절질병외에도 만성위염(과산성), 위십이지장궤양, 만성기관지염, 만성인후두염, 규페증, 뇨로결석증, 당뇨병, 비만증, 동맥경화증,  만성소대장염, 외상 및 수술후유증, 신경통, 다발성신경염, 식물신경장애, 고혈압병 1~2기, 저혈압증, 부인병 등에 효과가 높습니다.

함경남도 함흥시에 사는 박혜신할머니(73살)는  처녀시절부터 무릎관절염을 앓다 50대이후 다발성관절염으로 고생하였는데 경성온천에 가서 치료받고 7년째 증상이 도지지 않고 잘 지내고있습니다. 이를 비롯하여 경성온천에서 신기한 치료효과를 본 실례들은 많습니다.

황해남도 삼천군 달천리에 위치한 종달온천은 류마티스성관절염치료에 특효가 있습니다.  

단순온천으로서 수온 43~51℃, 광물질 총 포함량은 255~308㎎/l. 그중 메타규산 67~90㎎/l, 라돈의 비방사능은 약 175.5~270Bq/l정도이고 주요이온은 수소탄산, 탄산, 염소, 나트리움이온입니다. 신경통, 고혈압병(1-2기), 외상 및 수술후유증 등의 치료에도 널리 쓰입니다.

체질상 해양성기후가 몸에 맞으면 백두산과 칠보산 등 북부지역의 명소들에 대한 관광을 즐긴후 경성온천에서 치료를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류마티스성관절염환자로서 내륙성기후지대의 온천치료를 받으려면 황해명승 구월산과 개성의 력사유적들을 돌아보고 종달온천을  택할수 있을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