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16일
추천수 : 10

국산화비결 무엇일가요

 

문 –  국산화라고 하면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의 기술과 자원으로 물품을 생산한다는 말일텐데,  개념은 좋아도 현실로 만들기엔 헐치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북은 새 제품들을 만들어내면서 그것이 100% 국산화된것이라고 홍보하던데요. 그게 사실이라면 요즘같이 유엔의 《제재》를 받고있는속에서도 국산화를 실현해나가는 비결이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노은미 - 회계사 - 창원)

답 –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필요한 물질적수요를 될수록 자체로 생산보장하여야 한다는것은 우리 당이 새 민주국가건설의 첫 시기부터 일관하게 견지하여온 경제정책으로서 그 길만이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을 확고히 실현하고 참다운 번영을 이룩해나갈수 있는 길입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께서 마련하여주신 튼튼한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가 있어 우리는 지난 시기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대고조진군속에서 수입품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체로 생산한 소비품으로 인민생활도 높였고 세계를 놀래우는 경제장성속도도 이룩하였습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점령해나가는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수입병을 없애고 원료와 자재, 설비의 국산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 더욱 힘있게 벌어지고있습니다.

날에 날마다 나라의 방방곡곡에서 전해지는 국산화성과들에는 자력갱생, 자력자강의 위력을 온 세계에 빛내여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드높은 민족적자존심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그 무슨 《유엔제재결의》를 떠들면서 우리 공화국과 다른 나라들간의 정상적인 무역경제거래조차 가로막고있지만 우리의 생산제품들은 수입자재에 의존하는 제품이 아니라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과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힘에 의거하여, 우리 나라의 원료, 자재, 우리의 기술에 의하여 만들어진것들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쏘아올린 인공지구위성들과 지난 5월 온 나라 인민들을 기쁘게 한 기계설비전시장에 출품되였던 새형의 능률적인 80hp뜨락또르, 뻐스, 화물자동차들도 100% 우리의 힘과 기술에 의해 만든것이며 공장들마다에서 폭포처럼 쏟아져나오고있는 맛좋고 영양가높은 식료품들도 100% 우리의 원료, 자재에 의해 만든것입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시장에 출품된 새 제품들과 공장들마다에 줄비하게 늘어선 기계제품들, 그득그득 쌓인 식료품들을 보아주실 때마다 자강력이 제일이라고 하시면서 우리는 반드시 수입병을 뿌리뽑고 수입병에 완전히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고 간곡히 말씀하군 하십니다.

우리가 국산화의 구호를 든것은 단순히 몇푼의 외화나 절약하기 위한 경제실무적문제이기때문이 아닙니다. 우리가 만드는 제품 하나하나를 국산화해나가는 과정이 곧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반공화국제재압살책동을 짓부셔버리고 사회주의 내 조국을 굳건히 지켜나가는 길이며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는 길이기때문입니다.

하기에 지금 이시각도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과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은 최고품질, 최저가격, 제품의 다양화를 국산화실현의 기본목표로 제기하고 우리의 원료, 자재에 의거하여 다른 나라 제품들보다 더 좋고, 더 눅으며 품질이 담보되는 여러가지 용도의 질좋은 제품들을 적극 연구개발하고있습니다.